유아·초등 1~3학년 대상 ‘우리 집으로 도서관이 왔어요’
초등 4~6학년 대상 ‘도전! 100권’ 프로그램 진행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 소관 10개 도서관이 3월 말부터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부산발 인성교육 2탄 ‘독서체인지’의 하나인 ‘초등학생 읽기 다짐 프로젝트’ 운영에 나선다.

이 프로젝트는 가정과 지역사회 도서관에서 책을 읽을 수 있는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해 초등학생의 독서 역량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우리 집으로 도서관이 왔어요’와 ‘도전! 100권’ 등 2개 프로그램으로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우리 집으로 도서관이 왔어요’는 12월 말까지 유아·초등 1~3학년 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30~50권의 책과 접이식 서가 또는 책꽂이를 대출해 집에서 한 달간 읽고 반납하면 되고, 참여 기간 중 다른 도서관 자료는 대출할 수 없다.

‘도전! 100권’은 초등 4~6학년 도서관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내년 2월까지 책 100권을 읽는 챌린지로 참여자에게는 독서 가방, 독서 노트 등 스타트패키지를 나눠준다. 또, 목표를 달성한 학생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프로그램 모집인원,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성소연 시교육청 기획조정과장은 “우리 교육청 소관 도서관에서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 독서 프로젝트는 학생들에게 책과 친해지고, 책 읽기에 흥미를 갖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부산교육청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