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피카디리국제미술관은 지난 1월 20일 경기도 평택시 경기대로 1393 센트럴 파이온 2층에 다이닝가든&피카디리갤러리 카페를 오픈했다.

온가족이 즐기는 패밀리 레스토랑에 미술품 전시도 함께 하며 차한잔의 여유와 미술품 감상으로 다이닝가든&갤러리 카페이다. 지역민에게 문화향유와 미술품 감상, 작품구매를 원스톱으로 이루어 지도록 피카디리국제 미술관이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다이닝가든&피카디리갤러리 페밀리 레스토랑의 자연속 같은 편안한 분위기와 함께 유명작가의 그림이 고객층에게 미술문화의 전달과 감상으로 분위기를 이끌어간다. 평택시민과 레스토랑을 찿는 고객에게 작품 감상과 맛있는 음식, 커피의 향기를 느끼도록 노력하고 작품 판매로 이루어 지도록 관리하며 중간과정의 생략으로 구매자의 관심을 유도하고 작가도 공감할수 있도록 할 것이다.

현재 피카디리국제미술관의 갤러리 카페는 2018년부터 종로3가 피카디리갤러리 카페를 오픈하여 고객에게 편안함과 미술작품 전시 및 판매로 확장하고 있다. 2024년 1월 평택시 센트렐파이온 2층에 오픈으로 다양하고 편안한 힐링 갤러리카페가 되도록 할 것이며 칠갑산 샬레호텔에도 2023년 11월 피카디리미술관을 오픈 했다. 샬레호텔 피카디리 베이커리&갤러리카페도 조만간 공사를 하며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재)유빈문화재단 이순선 이사장은 "김천 혁신도시 농소면 월곡리 일대에도 피카디리아트센터 준공을 위하여 3월경 착공을 하여 피카디리갤러리 카페의 체인화를 위하여 준비를 하고 있으며 지역민과 작가와의 소통의 장소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