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성깃든 천연조미료 선물세트[조은뉴스 촬영]
㈜정성깃든 천연조미료 선물세트[조은뉴스 촬영]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부산경제진흥원이 운영하는 ‘스타소상공인’ 사업에 10개사를 신규 선정했다. 이에 조은뉴스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우수한 품질을 선보이는 유망 소상공인으로 선정된 ‘스타 소상공인’ CEO를 직접만나 2024 신년인터뷰를 진행했다.

스타 소상공인으로 선정된 ㈜정성깃든 김인경 대표는 신선한 자연원물을 100% 갈아넣은 천연조미료를 자랑한다. 엄마의 입장에서 선별한 바른 먹거리를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본지에서는 부산 지역의 수산원물을 사용해 건강한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는 ㈜정성깃든 김인경 대표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정성깃든’ 브랜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정성깃든’은 천천히, 바르게, 하나씩 정성을 깃들인 천연조미료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임직원 모두가 엄마의 입장이 되어 신선한 자연원물 100%를 그대로 갈아넣어 아이들도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먹거리를 만듭니다. 無색소, 無방부제, 無첨가제로 음식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을 원칙으로 삼고 있습니다.
 

Q.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A. 저와 제 가족의 건강을 위한 천연 조미료를 만들어 SNS에 공유한 것들이 입소문을 타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부산 지역의 신선하고 좋은 수산물들을 이용해서 다양한 조미료를 만들기 시작했고,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본격적으로 작은 플리마켓을 열었습니다.

플리마켓을 시작으로 부산시에서 지원하는 부산창업지원센터에 ‘청년창업지원사업’을 기반으로 사업자 등록증을 내고 정식 판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정성깃든’만의 차별화된 점이 있다면?

A. 부산의 지역적 특성을 활용해 지역내의 신선한 수산물을 이용한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또한 좋은 원재료를 100% 살려 분말, 큐브, 다시팩, 티백 형태로 제공하기 때문에 좋은 영양 성분을 100% 다 섭취할 수 있습니다.

 

㈜정성깃든 김인경 대표[정성깃든 제공]
 스타소상공인 TOP10 에 선정된 김인경 대표[정성깃든 제공]

Q. ‘큐브형 조미료 제품’은 어떻게 탄생했나요?

A. 분말과 조미료를 대면으로 판매하면서 고객들의 사용법 문의가 많았습니다. 물 양과 분말의 양을 어려워하는 분들을 많이 보면서 모두가 어렵지 않게 더 쉽게 건강한 조미료를 먹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던 중 ‘큐브형 제품’을 만들어 보자는 취지로 ‘나는 농부다’콘테스트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서류 제출과 지역예선전 등 4개월간의 서바이벌을 거치면서 6개월 된 아이를 품에 안고 정말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 결과 부산지역에서는 유일하게 TOP10에 선정되는 영광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탄생한 제품이 ‘맛있는큐브’입니다. 손님들의 질문에 답하기 위해 시작한 여정에 좋은 답을 드릴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Q. 부산지역내의 창업 기업으로서 ‘창업’에 대한 소견은?

A. 실제로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강의를 많이 진행했습니다. 창업을 할 때는 너무 원대한 꿈이나 목표를 세우기보다는 내가 할 수 있는 목표부터 해나가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언제든 실패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실패에 대한 문을 열어두면 창업을 이뤄갈 때 스스로의 부담이 덜 할 거란 생각이 듭니다.

부산은 창업 지원이 굉장히 잘 되어 있는 곳입니다. 부산에서 창업을 위한 지원처에 문은 언제든 열려있습니다. 다양한 지원들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선 가보고 나의 창업에 대한 이야기와 의견들을 들어보는 것이 창업의 시작입니다. 모든 지원 사업에는 공문 안에 답을 담고 있습니다. 이 사업과 지원처에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며 나의 열정과 의지를 보여준다면 부산 내의 창업 성공율을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Q. 올해 목표 및 향후계획이 있다면?

A. 올해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은 수산물을 이용해 유일성 있게 만든 단백질쉐이크 입니다. 해양수산과학진흥원과 함께하는 정부R&D사업으로 어취를 제거하는 어려운 과정을 거쳐 시제품이 나왔고 특허도 출원했습니다. 이 제품은 유당불내증을 겪고 있는 분들이 편하게 드실수 있는 영양적으로 우수한 제품입니다.

올해 2024년의 목표는 해외 진출입니다. 현재 미국으로 직접 가서 바이어들을 만나 미팅을 진행하고 있고 홍콩에 저희 제품을 보내고 있습니다. 부산 지역의 좋은 수산물들을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들이 많이 생겨났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정성깃든’과 함께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CEO와 함께 사옥 내에 레스토랑도 오픈할 계획입니다. 일반적인 레스토랑이 아닌 각 지역의 특산물을 사용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만들어갈 예정입니다.

키워드

#정성깃든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