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조은뉴스=이재훈 기자] 부산조은뉴스는 법무부 창원청소년꿈키움센터(센터장 이양근)에서 지난 29일(수)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3~4교시) 대안 수업을 받는 학생 13명을 대상으로 2023 하반기 NIE(신문 활용교육 newspaper in education) 강의를 진행했다.

부산조은뉴스는 강의를 통해 언론사 소개와 인터뷰 현장 체험 리뷰, 신문읽기와 기사작성방법, 뉴스 및 비행예방 영상시청, 법무부 멘토링 상담 후기를 학생들에게 전했다.

창원청소년꿈키움센터 이양근 센터장은 "2007년에 설립된 창원꿈키움센터는 경남일대에 많은 학생들에게 매주 전문교육과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위기청소년들이 신문활용교육으로 학교폭력 등 더 큰 범죄를 예방하길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창원청소년꿈키움센터는 법원 소년부에서 위탁한 비행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적인 방법으로 비행 원인을 진단하고 재비행 방지를 위한 비행예방교육과 맞춤형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부산조은뉴스는 위기청소년 및 초기단계 비행청소년의 선도 및 비행예방을 위해 그동안 창원청소년꿈키움센터를 포함한 부산소년원, 부산동부청소년꿈키움센터, 부산시그룹홈, 부산지역아동센터, 부산진구종합사회복지관, 수영구장애인복지관 등에서 비행예방 및 직업특강, 신문활용교육 멘토링을 진행해 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