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2. 16:50 롯데호텔 부산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벤처기업협회와 함께 22일 오후 4시 50분 롯데호텔 부산에서 '2023 벤처인의 날'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우수 지역 벤처기업인과 유관기관 관계자를 시상해 지역 벤처기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특별강연 등 교류행사를 통해 벤처기업인 간 교류·화합을 증진하는 자리다.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 김일호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심술진 ㈔부산벤처기업협회 회장 등을 비롯해 부산지역 벤처기업 대표,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부산벤처기업인상'과 '신기술혁신상', '벤처기업육성유공' 부산시장 표창 등이 수여된다.

부산벤처기업인상에는 ▲㈜더블유에스지 강미첼빅터 대표이사 ▲㈜아정네트웍스 김민기 대표이사 ▲㈜유시스 박종덕 대표이사 ▲㈜코아이 박경택 대표이사 ▲화인정밀㈜ 홍기영 대표이사 등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자는 '부산광역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우수기업인 인증서 및 중소기업 운전·육성자금, 신용보증 특례지원 등 3년간 우수기업인으로서의 예우와 지원을 받는다.

‘신기술혁신상’에는 총 8명이 선정됐는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에 ▲㈜대덕시스템 정영선 대표이사 ▲㈜건국테크 김경호 대표이사 ▲㈜에브리데이뉴 전기웅 대표이사가 선정됐고, 부산시장상에는 ㈜함초록 최혜경 대표이사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상에는 ▲㈜스마트에어 김영균 대표이사 ▲㈜한솔인텍 조보익 대표이사가 부산벤처기업협회장상에는 ▲㈜아펙스 한윤종 대표이사 ▲㈜더블오 정명환 대표이사 등이 선정됐다.

‘벤처기업육성유공’ 부산시장 표창 대상자로는 ▲부경대학교 이운식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 ▲㈜에듀인잡컨설팅 권오승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50주년을 맞아 부산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공공기술사업화 혁신대상도 수여한다.

심술진 ㈔부산벤처기업협회장은 "존경하는 부산의 벤처기업인 여러분과 우수한 성과로 수상의 영예를 안는 우수기업인 여러분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서 기쁘고 감사하다. 오늘의 주인공인 수상자 여러분과 벤처기업인 모두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