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9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스타기업 글로벌 스케일업 지원사업 5개사 등 총 12개사 대상

[(대구)조은뉴스=최승연 기자] 대구광역시는 플러그앤플레이사와 함께 지역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대구 글로벌 데모데이’를 9일(목)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C-Quad에서 개최한다.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두고 세계 주요국에 글로벌 지사를 둔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인 플러그앤플레이사는 지난 4월 대구 지사를 설립하고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멘토링, 워크숍, 현지 진출 프로그램 등을 내용으로 하는 대구 글로벌 벤처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 및 스타기업 글로벌 스케일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는 대구 글로벌 벤처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 7개사, 스타기업 글로벌 스케일업 지원사업 5개사 등 총 12개사를 대상으로 실리콘밸리 및 동아시아 지역의 글로벌 투자자들을 초청해 지역 기업들의 성과를 본격적으로 선보이고 평가를 통해 우수기업 5개사를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5개사는 올 12월 미국에서 열리는 ‘2023 Plug and Play Silicon Valley Winter Summit’에 참가해 투자설명회 개최, 네트워킹 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소중한 기회를 얻는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 플러그앤플레이 공동창업자 Jojo Flores, 플러그앤플레이 일본지사 운영책임자 Ryo Naiki를 비롯한 국내외 투자자 10여 명이 참석해 기업의 투자유치 설명을 평가하며, 그 밖에 연사 강연, 글로벌 세미나, 기업 홍보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여기업 가운데 AI 기반 수의사 상담 플랫폼을 운영하는 ‘닥터테일’은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 선정됨과 동시에 산업부 장관상, 국회 상임위원장상 수상, 중기부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해조류 공학 기술을 바탕으로 배양육을 개발하는 ‘씨위드’는 DGIST 학생 창업기업팀으로 2021년 5월 국내 최초로 한우 배양육 개발에 성공했고, 시리즈A 투자유치와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되며 기술 우수성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