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마스터 환타지메이크업 오프닝쇼 무대감독 성료
2022 제6회 국제뷰티마스터콘테스트 시상식 헤어부분 업스타일 그랑프리 대상 수상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창원점 박효정 원장 출판기념 사인회(인터넷조은뉴스 촬영)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창원점 박효정 원장 출판기념 사인회(인터넷조은뉴스 촬영)

[(경남)조은뉴스=이재훈 기자] '2022 제6회 국제뷰티마스터콘테스트’가 지난 5일 부산 동래구 농심호텔 대연회홀에서 국내외 미용전문가들이 800여명이 대거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시상식 오프닝 쇼에서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창원점 박효정 원장은 'K-뷰티마스터 환타지메이크업 쇼' 무대감독을 맡으며 주목을 받았다. 창원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에서는 헤어부분 그랑프리 업스타일 대상, 펌 공모전 그랑프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 박 원장은 자신이 직접 편저한 2022~2023 헤어미용사일반 필기&기출문제 ‘10일만에 합격하기’ 출판기념 사인회를 가졌다.

2022 제6회 국제뷰티마스터콘테스트 시상식에 참가한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창원점
2022 제6회 국제뷰티마스터콘테스트 시상식에 참가한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창원점

‘미용사일반 필기&기출문제 10일만에 합격하기’ 출간 기념 인터뷰

제가 미용한지 20살부터 시작했으니 25년이 다 되어 갑니다. 미용교육은 18년 넘게 했고 이·미용기능장 취득 및 창원대 석박사 취득의 이력이 있습니다. 유튜브는 시작한지 3년 정도 됐는데 처음 2020년 ‘미용사일반’ 책발간 요청을 받아 반응이 좋았고 이번 4월에 두 번째 책인 미용사일반 필기&기출문제 ‘10일만에 합격하기’를 발간했습니다.

최근에는 동영상 그림이 움직이며 따라 할 수 있는 앱 콘텐츠 ‘제이PARK 헤어타이머’를 개발해 특허를 냈습니다. 요즘 비대면 기간 동안 앱을 보고 시험공부한 합격자가 많이 배출됐습니다. 앱을 보면 타이머가 있어 시작과 함께 동영상을 따라하면 되고 네이버 카페등업시 앱사용과 다른 기출문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기는 요점정리 위주이고 기출문제를 모아 10일만에 시험준비를 완성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파트1~2는 기본 문제풀이, 6일차부터 모의고사 풀이, 10일차부터는 최종모의고사풀이 순서로 진행됩니다.

저는 미용심사도 오래했고 필기시험을 직접 참석하거나 참석한 학생들에게 도움을 요청해 이번 필기&기출문제집을 준비했습니다. 실전에서 사용되고 있는 문제를 기반으로 책을 만들었기에 합격률이 높습니다.

시중에 미용사 관련 문제집은 많지만 제가 교육을 18년 정도하며 학생들이 외우고 바로 문제를 풀어야 효과가 있었고, 학원을 운영해보니 어린 학생들은 필기에서 많이 떨어집니다. 규칙적인 학습으로 누구나 따라할 수 있게 프로그램을 계획한 교육교재가 나왔고 유튜브 채널에서도 영상을 통해 필기교육을 하고 있는데 반응이 좋습니다.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창원점에서 실습중인 수강생들(인터넷조은뉴스 촬영)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창원점에서 실습중인 수강생들(인터넷조은뉴스 촬영)

저는 ‘제이PARK’이라는 필명으로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른 유튜버보다 구독자 9천명 정도 가깝게 빨리 성장한 것이 심사위원 규정대로 교육한 것과 가가 선생이라는 친구와 대화형식으로 촬영을 했던 것이 구독자들에게 이목을 끌었습니다. 똑같은 수업을 재생해서 듣는 경우 조회수가 많이 나오는 영상은 11만뷰까지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서울에서 창원까지 집을 구해 실무교육을 받으로 오는 분도 있었습니다.

기존 '착한미용실'에 이어 최근 ‘블로우닥터’라는 브랜드를 등록해 왁싱, 반영구, 헤어숍을 대방동에 오픈합니다. 마산대 겸임교수, 창원대 연구교수, 경희대에서 강의중입니다. 어떻게 공부를 지속적으로 흥미 있게 할 수 있을까라는 교육을 목적으로 교재와 앱을 제작했습니다. 앞으로도 미용분야에 많은 도전을 하고 싶고, 80세가 되더라도 미용을 계속 하고 싶습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