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회(대구광역시 인가 비영리민간단체, 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프랜차이즈 본사창업에 관심이 있는 기존 독립형 창업자와 신규 창업자들을 위해서 지난 4일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의양관 307호에서 '프랜차이즈 본사 만들기 및 가맹점모집방법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의 창업시장을 보면 다양한 창업형태 중에서 프랜차이즈 창업이 가장 활성화되어 있으며, 현재 약1,200개의 프랜차이즈 본사가 설립되어 있는 것을 조사되고 있다.

아울러, 정부에서도 프랜차이즈 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지원을 하고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프랜차이즈 본사가 갖추어야 할 핵심 기능, 프랜차이즈 본사 만들기 절차 및 핵심성공요소, 프랜차이즈 본사의 문제점 및 애로사항 등에 대해 (주)건강명가의 서무수 대표가 특강을 했다.

또한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가맹점 모집을 위한 준비와 성공전략에 대해 강의를 실시했고,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1:1 창업컨설팅도 가졌다.

대구에 소재하고 있는 (주)건강명가(www.ggmg.co.kr)는 1990년에 설립되어 현재 전국에 약80여개의 가맹점을 개설하거나 창업컨설팅을 하였으며, 2001년에 벤처기업으로 지정된 유망 기업이다. 2002년에는 ISO 9001 인증 및 KSA 9001 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받았으며, 2003년에는 중소기업은행 기술개발 시범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이다.

이번 특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이며, 수익금은 전액은 장애인, 모자가정, 기초생활수급자 등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