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극기훈련 전문캠프인 해병대 마린아카데미(www.camptnt.com)는 “제12회 무한도전 리더쉽 극기훈련캠프”를 개최한다.

겨울방학기간인 12월 28일부터 다음해 1월 23일까지 포항과 무주훈련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4박5일 ‘무한도전 과정’과 9박10일의 ‘리더쉽 과정’으로 총9차수가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의 개인 또는 단체가 참여할 수 있으며 청소년을 위한 캠프인만큼 성인은 제외된다. 또한 훈련의 만족도를 높이고 안전을 고려하여 각 차수별 30명,70명으로 인원을 제한하고 있다.

해병대 훈련교관 출신의 베테랑 교관의 지도 아래 기초제식훈련, PT체조, 유격훈련, 야간공동묘지 공포체험, 서바이벌게임, IBS훈련(고무보트 수상훈련) 등의 해병대체험학습 프로그램과 내무생활, 불침번, 보초근무, 순검(점호) 등 실제 해병대훈련소와 똑같은 병영체험 프로그램을 경험 할 수 있다.

또한 '동기부여특강',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셋', '리더쉽 캠프', '인성예절캠프, '복지관봉사활동' 등의 학습프로그램과 해병대의 정신력과 한계돌파 훈련, 규율을 익히기 위한 팀워크 훈련, 봉사와 희생을 배울 수 있는 공동체훈련, 컴퓨터 게임중독 예방훈련, 응급처치 등을 배우게 된다.

입소를 희망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는 전화 또는 인터넷으로 신청가능하며 청소년캠프 전문 상담요원의 상담과 특별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9박10일의 ‘리더쉽과정’ 참가자는 직접 훈련을 담당하는 훈련교관의 상담을 통하여 훈련전반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훈련계획을 상담 받을 수 있다.


해병대 훈련교관출신 예비역들이 운영하는 이 단체는 2003년 개소 이후 4만 5,000여명의 청소년들이 수료했으며, 금년 상반기에만 47개단체 약 1만2,000여명이 훈련에 참가하여 해병대 병영체험캠프중 최다인원을 기록하였다. 이중 여학생도 4,500여명(38%)이 참가해 해병대캠프 극기훈련을 체험했다.

 
마린아카데미 소개: 마린아카데미는 2003년 국내최초로 설립된 해병대극기훈련 전문팀이다. 해병대훈련교관 출신으로 구성되었으며 전국에8개의 훈련장을 갖추고 방학청소년캠프, 기업연수, 극기훈련을 전문으로 교육진행하고 있으며 서울,대전,포항에 훈련본부를 두고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