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모이는 즐거운 명절이자 여러 가지 준비로 스트레스의 대상이 되는 추석. 차례상 준비와 일가 친척 접대, 벌초 등 신경 쓸 일이 한 두 가지가 아니다. 이에 다기능 전기그릴, 음식물 처리기 등 다양한 주방가전과 안전성을 강화한 예초기, 초간편 휴대용 제기상이 주부와 남편들의 일손을 덜어주는 추석 도우미 상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추석 음식마련 쉽고 간편하게~

추석음식 장만에 걱정이 앞서는 주부들을 위해 찜, 구이, 전골 요리가 가능한 멀티 전기그릴이 인기다.

프리미엄 생활가전 기업 리홈(대표 이대희, www.lihom.co.kr)은 구이와 전골 등 다양한 요리가 가능한 콤보형 전기그릴(모델명: LHG-150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그릴팬과 전골팬 등 두 가지 팬으로 찜, 구이에서부터 전골까지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다. 특히 한번에 많은 음식을 준비해야 하는 경우, 그릴팬에서 구이를 하다 전골팬으로 바꾸어 찜요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성과 공간절약성이 뛰어나, 주부들이 편리하게 음식 준비를 할 수 있다.

불판은 불소수지 마블코팅을 하여 눌어 붙지 않으며, 두 가지 팬이 분리형으로 되어 있어 음식 후에 세척이 편리하다. 또, 온도감지센서가 있어 정해진 온도가 되면 램프에 불이 들어와 알맞은 온도에서 요리를 시작할 수 있다.

특히, 불판이 너무 뜨겁게 달아오르지 않도록 정해진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자동온도조절기능이 있어 안전성과 편리성을 강화했다. 또, 이상온도가 되면 온도휴즈가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 안전사고를 막아준다. 가격은 9만5000원.

명절 음식 뒤처리 걱정 마세요~

명절을 치른 후, 남은 음식물 쓰레기 처리와 설거지를 도와주는 제품들도 큰 인기다.

LG전자 (www.lge.co.kr남용 부회장 대표이사) 의 식기세척기 D0604DF는 세척에서 살균, 보관까지 한번에 가능한 투인원 제품이다. 오목한 식기에 적합한 2개의 양날태극세척날개와 강력한 샤워 물살, 불림기능으로 깔끔하게 세척이 가능하다. 제품 내부 공간이 넓어 냄비나 프라이팬 등 다양한 조리 기구까지 세척이 가능해 편리하다. 6인용으로 가격은 42만 9,000원.

오클린(www.oklin.co.kr 대표 김회수)의 발효식 음식물 처리기 FD-01SK는 특허를 받은 아시드로 발효 미생물을 사용한 제품이다. 아시드로 발효 미생물은 산성과 염분에 강해 따로 미생물을 교환하거나 보출할 필요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특히 국물까지 처리함으로써 음식물쓰레기를 완전히 소멸시켜 95% 이상은 기체로, 나머지 5%는 퇴비로 사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이다. 또한 기존 발효식 제품에 비해 6~8시간의 짧은 시간에 음식물을 분해, 소멸시키는 장점이 있다. 음식물쓰레기는 물론 동물의 배설물 등 모든 유기폐기물을 분해할 수 있다. 가격은 39만 6,000원.

안전하고 간편하게 벌초하세요~

매년 벌초로 인한 안전 사고가 발생하는 만큼 성묘길 벌초를 안전하게 도와주는 벌초 제품도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동우하이테크 (대표 차현주)의 예초기 ’풀돌이’는 날개를 달아 여성이나 초보자도 쉽게 풀베기를 할 수 있도록 썰매형 빠른 풀베기 안전 가이드 장치를 개발해 특허를 받은 제품이다. 진공 청소기로 청소를 하듯이 한손으로 밀거나 당기면서 쉽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빠른 속도로 풀베기가 가능하다. 풀돌이 전용 뱅뱅안전칼날로 가시넝쿨과 억새풀 등 모든 종류의 풀을 쉽게 벨 수 있다. 가격 49,800원.

성묘길, 휴대용 제기세트로 정성을 다하세요~

남원목공예공동브랜드협회 (www.mokgishop.com협회장 이덕경)에서는 혼이 깃든 휴대용 성묘 제기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성묘에 필요한 모든 제기가 가방 하나에 들어갈 수 있게 되어 휴대가 간편하다. 제기세트는 접시 4개, 술잔 2개, 술잔 받침대 2개, 향로 1개, 보관함 겸 상 1개 등 총 10개로 구성되어 있다. 전북 남원에서 제작된 특허상품으로 플라스틱이 아닌 물푸레나무를 사용해 내구성과 색상 등이 뛰어나다. 가격은 5만원.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