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대구)=온라인뉴스팀]  경상북도(김관용 도지사)에서는 그간 지정한 우수농산물에 대한 구매가이드 책자를 발간 주요 유통업체, 시군 교육청 학교급식 담당부서, 관내 행정기관 등에 1,000부를 배부했다.

경북도에서는 ‘97년부터 도 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에 대한 품질인증을 통해서 소비자 신뢰확보, 홍보효과를 기하기 위해 ‘경북 우수농산물 상표사용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88개 상품에 대해서 우수농산물 상표사용을 지정해 주고 있다.

이번에 발간한 안내책자에는 경북우수농산물 상표사용자 내역, 생산품목 및 주요 특성, 주요 판매처, 농장위치 등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경북우수농산물 구매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되었다.

경북도 관계자는 “이번 책자 발간으로 경북우수농산물의 인지도 제고하고 이를 통해 경북우수농산물 지정농가의 소득향상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경북 우수농산물에 대해서 소비자들의 관심과 격려를 당부했다.

한편 경북도에서는, 지난해 12월 우수농산물 상표사용자의 신청요건 및 사후관리 강화 등이 포함된 ‘경북우수농산물 상표사용제 개선방안’을 마련 시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경북우수농산물에 대한 관리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소비자와 유통업체 등의 인지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주요개선사항 : 매출액 기준 신설(5억원), 안전성검사 의무화, 상표사용기간 설정(5년), 생산·유통실태 조사, 상표사용자 교육실시 등

경북우수농산물 구매가이드는 경북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www.cyso.co.kr)를 통해서 받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