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공릉동 240-169번지 일대 2만6873㎡


[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서울시는 지난 1월20일, 도시계획위원회에서 통과된 노원구 공릉동 240-169번지 일대 2만6873㎡ 공릉2 주택재건축 정비구역에 대하여 18일 주택재건축정비구역으로 고시할 예정이다.

공릉2 주택재건축구역은 노후·불량건축물을 재건축하여 용적률 240%, 건폐율 30%이하를 적용받아 평균 18층이하 아파트 438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다.

사업지는 지하철 7호선 화랑대역과 동일로 및 북부간선도로 인근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편이다.

이 지역은 경춘선 폐선부지 공원조성 예정지에 인접하여 있어 쾌적한 고품격 주거단지로 변모시킬 예정이다.

동북지역 거대한 녹지축과 어우러진 위치에 자리한 부지의 특성을 고려하여 남쪽에 계획된 공원은 훌륭한 자연경관 요소인 경춘선 폐선부지 공원예정지와 연결되도록 계획하여 보다 질 높은 주거환경으로 탈바꿈할 수 있게 되었다.

경춘선 폐선부지와 연계한 공원 조성 후 기부채납

공릉2 주택재건축 정비구역은 기존 경춘선 폐선부지와 연계하여 공원(2,066㎡)을 조성하여 기부채납하므로써 아파트 단지 및 인근 주택지의 주거환경을 크게 개선시킬 것으로 보인다.

이 지역은 노후·불량건축물이 밀집되어 있고 구역 내 좁은 도로 등으로 인한 주차난 및 차량통행의 불편한 생활 여건을 크게 개선할 것으로 보인다.

공릉2 주택재건축정비구역은 향후 조합설립인가 등의 절차를 거쳐 사업이 신속히 진행될 예정이며, 앞으로 경춘선 폐선부지가 공원으로 조성되면 그간 침체되어있던 강북지역의 단독주택 재건축사업이 경춘선 폐선부지 녹지축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