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3일 기본설계 완료보고회 개최, 2021년 10월 설계용역 완료예정

양산시 종합복지허브타운 전경 조감도
양산시 종합복지허브타운 전경 조감도

[(경남)조은뉴스=최희 기자] 양산시는 3월3일(수) 지역주민들의 급증하는 복지수요에 대응,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종합복지허브타운」건립의 기본설계완료 보고회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종합복지허브타운의 총공사비는 약485억원이 투입되어 연면적 1만9,546㎡에 지하1층/지상5층 규모로 건립 될 계획이며, 2022년 3월 착공하여 2024년 상반기에 준공 후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종합복지허브타운’은 사회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가족센터, 작은도서관, 건강증진센터 등으로 구성 된 복합화 복지시설로써, 다양한 계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각 분야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이용자 중심의 층별․실별 구성을 완료했다. 

또한, 같은 부지 내 운영 중인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종합복지허브타운은 각4층에서 내부연결통로를 설치하였으며, 뒤쪽 디자인공원 부지 내 건립 예정인 반다비 체육센터와는 종합복지허브타운 2층 외부에서 연결다리를 설치하여, 3개의 건물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하나의 건물처럼 통합 활용 될 수 있도록 설계 반영 됐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이번 「종합복지허브타운」건립을 통해 다양한 계층의 시민에게보편적 복지서비스 제공 및 사회통합기능 역할의 건축물을 조성하여 ‘일반시민 뿐만 아니라 사회적 약자도 함께 행복 할 수 있는 양산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