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이승연 기자]   인터넷으로 공부하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가 22일까지 학생모집을 실시한다.

신입학과 2, 3학년 편입학을 모집하며, 모집전형은 일반전형, 산업체위탁전형, 군위탁전형 등으로 구분된다.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검정고시 출신 등 해당요건 충족시 18만원의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특별전형 ▲제휴 산업체 재직자에게 입학금 30만원과 최대 3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전형 ▲재외국민, 장애우 등에 입학금 전액과 최대 2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주는 기회균등전형 등 수업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하다.

전형에 따라 모집인원이 없는 학년과 전공도 있으니 지원하기 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으로 한 학기에 100만원 내외. 오프라인 대학의 1/4 수준이며, 사이버대학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다.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25개 전공을 개설하고 있는 서울디지털대학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공인중개사, TESOL 등 전공별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사법고시, CPA, 로스쿨 합격자들을 배출하면서 법학 및 회계 관련 전공에도 지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외에도 디지털디자인, 문예창작, 보험금융, 미술경영, 물류통상, 게임3D애니메이션 등 사이버대학의 강점을 살린 이색적이고 실무적인 전공들이 많다.

서울디지털대는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과 외국 대학 유학도 가능하다. 실제로 2009년 6월까지 학사학위를 취득한 졸업생 수가 사이버대학으로는 가장 많은 8,147여명에 이르며, 이 중 11%인 869여명이 국내외 명문대학원에 진학했다. 또한 4년간 반복수강, 병역연기 및 학자금 융자 혜택, 복수전공, 조기졸업, 등록금 소득공제 혜택 등도 지원된다.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www.sdu.ac.kr)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며, 수능성적과 상관없이 지원서와 학업계획서로 선발한다. 문의:서울디지털대학교(1644-0982)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