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경기)=고재영 기자]  군포시가 추진하는 당정공업지역 공업지역중 단일 공장 부지로는 최대 규모인 LS전선(주)가 주민제안 방식의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한 입안자료를 시에 제출, 본격적인 개발 절차가 추진된다.

군포시는 LS전선 군포공장이 전북 완주로 이전후 수년째 공터로 방치돼 슬럼화 현상을 보여온 공업지역내 24만2천여㎡부지에 대해 주민제안사업으로 제1종지구단위 계획 수립을 위한 구체적인 토지이용 계획안을 마련 시에 제출함에 따라 본격적으로 절차가 진행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계획안에는 전체 부지 면적중 일반공업지역이 11만8천여㎡, 준공업지역은 5만6천여㎡로 7개 구역과 4개 구역으로 획지가 나뉘어졌다.

또 지구단위계획 구역내 기반시설 면적은 6만7천여㎡로 전체 부지의 27.8%이며 기반시설은 도로가 5만2천여㎡, 공원 2곳, 주차장 등이 포함돼 있다.

시 관계자는 "LS전선 부지는 유한양행 부지일원과 마찬가지로 1년전 경기도로 부터 지구단위 계획구역으로 결정 고시된 곳"이라며 "지난해 입안자료에 대해 검토 결과 보완사항을 반영한 계획서가 제출되어 제안서를 수용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환경성 검토, 주민공람, 시 공동위원회 자문, 교통영향분석 심의, 수도권정비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지구단위계획 결정신청 및 결정고시가 이뤄지면 2015년 까지 본격적으로 개발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970년대 형성된 당정공업지역이 부정형 토지와 부족한 기반시설, 토지가격 상승, 대규모 공장이전 후 주변의 슬럼화를 비롯한 공동화 등, 성장에 한계를 보이자 지구단위계획에 의한 정비계획과 함께 토지주택공사와 협약을 통한 정비사업 타당성 용역을 현재 진행중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