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은 건강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중 다시한번 생각하고 행동으로 옮겨야 할 것으로 사료되어 보내드립니다.

"뒷짐만 져도 내병이 낫는다?"
뒷짐을 져야 한다고요?
뒷짐 지는 것은 뭔가 태만하고 건방진것 같아 제일 싫은데요?

그러나 이제 뒷짐을 져야 사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상당수의 병은 등뼈에서 문제가 생겨서 옵니다. 이것을 알지 못하면 치료해도 별 실효를 거두지 못합니다. 그러나 척추교정을 하고 나면 놀라운 치료를 경험하게 되니까요.

또 상당수의 병은 복부비만에서 오는데 비만 문제만 해결해도 질병의 위험에서 벗어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하기 위해선 국민 운동이 벌어져야 합니다.

좋지 않는 자세인 척추문제와 비만문제를 간단히 동시에 해결할 방법은 없을까요? 이것을 동시에 해결하는 법이 바로 뒷짐을 지는 자세입니다.

우리 국민은 부지런한 국민이어서 뒷짐자세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뒷짐자세는 귀중한 가슴을 열어 주고 목과 허리를 곧게 하여 척추로 인해서 오는각종 질병 치료에 좋을 뿐 아니라 뇌의 명령으로 복부비만을 어느 다이어트보다 확실하게 처리해 줄 수 있습니다.

원리는 간단합니다.
뒷짐을 지면 굽은 가슴과 복부가 꼿꼿해 지게 되지요. 그리고 자세가 굽을 때 뇌는 몸의 불안을 느끼고 앞에다 지방을 실어 주는데 뒷짐자세로 상황이 반대가 되니 배에 실어놓은 지방을 처리하는 것입니다.

뒷짐자세를 국민운동으로 벌여야 합니다.
우선 뒷짐부터 져봅시다.
가슴이 시원할 것입니다.

시원함은 뒷짐을 지는 순간부터 내 몸이 치료 되기 시작하는 증거 입니다. 뒷짐을 지고 다리에 힘주지 않고 가볍게 걸으면 파워위킹보다 다이어트효과가 배가 됩니다.

다리에 힘주지 않아야 할 이유는 뇌에 내민 배를 인식시키기 위함입니다. 매일 30분씩만 걸으면 월 10kg 감량은 어렵지 않습니다.

폐장. 위장. 간장. 심장. 비만. 신장. 디스크 등에 생긴 질병도 찾아보기 힘들게 됩니다. 뒷짐자세를 습관화하면 곧게 생활하게 되거든요. 이제 뒷짐은 부덕이 아니라 건강을 지키는 '미덕'인 것입니다.

과거 조선시대 선비들은 하루종일 방안에서 정좌하며 글 읽고 쓰기를 반복하면서도 하루 일과 중 꼭 한 가지를 빼놓지 않았습니다.

하루 세번은 어김없이 밖으로 나와 뒷짐을 지고 고개를 들고 먼 산천을 향해 깊은 호흡을 하면서 마을을 한바퀴 천천히 걷는 것이었습니다. 그냥 걸은 것이 아니라 뒷짐을 지고 걸었습니다.

이는 땅의 기운을 받고 하늘의 기운을 받아 오장육부의 활동을 자유롭게 하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뒷짐 산책요법'입니다.

왜! 이 좋은 건강법이 전수되어 내려오지 못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랬다면 한국은 선비의 나라요. 세계 최장수국에다 더 날씬하고 아름다운 민족이 되었을 텐데 말입니다. 

어떻습니까?
지금 부터라도 뒷짐지고 걸어 보지 않으시겠는지요?

▶건강은 절대 공짜가 없습니다. 좋은 건강정보를 알고 실천하면 신이 주신 120세를 즐기며 행복하게 생을 영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저를 아는 모든 분들의 건강을 응원합니다. 

●제가 8년이상을 매일 보내드리고 있는 내용이 카카오스토리에서 스팸으로 누가 신고하여 어제부로 영구제한조치를 당했습니다. 어제 보내드린 내용이 "척추 수술하지 마세요" 인데, 천명에게 이제는 영원히 보내드리지 못하게 됐군요. 카톡이라도 제가 보내는 것이 싫으신분은 보내지말라고만 해 주시면 안보내겠으니 스팸신고를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자연치유사/1급건강관리사
자연치유학과/ 교수 박철효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