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사회공헌팀]  SK C&C(대표이사: 김신배 부회장, www.skcc.co.kr)는 새학년 새학기를 맞아 4일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성남시청에서 성남지역의 저소득 가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총 8,6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행복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 날 전달식에는 박철홍 SK C&C 기업문화부문장과 김경우 성남시 사회복지협의회장 등 주요 인사 7명이 참석, 장학금 수혜학생 76명에게 가정 형편에 따라 100만원에서 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특히 이번에 지급된 8,6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은 지난 한 해 동안 SK C&C 임직원 1,000여명이 참여해 매달 작게는 5천원에서 많게는 10만원까진 성금을 기탁해 마련된 것이어서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 날 장학금을 수여받은 학생들은 가정환경은 어렵지만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학교생활에 충실한 학생들로 성남시사회복지협의회의 추천을 받아 선정됐다.

박철홍 SK C&C 기업문화부문장은 “올 해로 여섯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미래 사회의 행복을 키워 나갈 우리의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작됐다”며 “우리 SK C&C 임직원들의 작은 바람이 담긴 행복날개를 달고 자신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지난 200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13명의 저소득 가정 학생들에게 2억 4,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지역사회와 연계해 소외계층 청소년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