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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플레이, 중국 상하이서 첫 밋업 성황리 마무리… 중국 시장 본격 진출
스타플레이, 중국 상하이서 첫 밋업 성황리 마무리… 중국 시장 본격 진출
  • 이관민 기자
  • 승인 2019.12.02 0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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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돌 타임-StarPlay in China’ 주제로 중국 엔터테인먼스 산업 인사 300여명 모여
왼쪽 두번째 StarPlay Ltd.의 Anderson Hwang CEO
왼쪽 두번째 StarPlay Ltd.의 Anderson Hwang CEO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한 글로벌 팬덤 미디어 플랫폼(Global fandom media platform) ‘스타플레이(StarPlay)’가 28일 중국 상하이 W호텔에서 중국 첫 공개 밋업(meet up)을 성황리에 마쳤다.

‘Idol Time(아이돌 타임)-StarPlay in China’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스타플레이가 중국 본토에서 개최하는 첫 공식 행사로 스타플레이의 중국 시장 진출을 알리는 자리이다. 행사는 300여명의 업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4시간 가량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관계자 이외에도 웨이보뮤직(微博音乐, Weibo Music)의 K-Stars Managing Director인 양샤오위(杨小娱 Yang Xiaoyu), BMG China의 Marketing Director인 매튜리우(Matthew Liu) 이외에도 왕이윈뮤직(网易云音乐), 알리 엔터테인먼트(阿里娱乐), 텐센트 뮤직(腾讯音乐)등의 고위급 인사가 참여하여 ‘미래의 음악-기술과 음악이 융합된 신산업시대’와 ‘한류의 귀환-팬(fan)경제의 과거와 미래’라는 주제로 토론했다.

StarPlay Ltd.의 Anderson Hwang CEO는 K-Pop 문화의 성장 배경에 대해 “전 세계 K-Pop 시장 규모는 5000억달러에 달한다. 특히 중국은 이전부터 한류 문화가 크게 성장한 나라다. 최근 팬들의 자발적으로 투표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늘어나면서 K-Pop에 대한 글로벌 팬들의 참여가 높아지고 있다”며 “스타플레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공정하고 투명한 투표 시스템을 구축했다. 향후 중국뿐 아니라 전 세계 팬들이 모일 수 있는 글로벌 팬 문화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그는 투표뿐 아니라 유통, 제작, 매니지먼트 등의 글로벌 팬 문화 사업의 전반적인 계획을 발표했다.

팬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로 만들어지는 스타플레이는 7월 애플리케이션을 론칭 한 이후 11월 현재 180만 유저를 확보하고, 주 평균 8000만표의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베트남 공영 방송사 VTV(베트남 텔레비전, Vietnam Television)와 콘텐츠 제작 제휴 협약을 맺었으며, SBS 더 쇼(The Show)의 투표 플랫폼으로 활용되고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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