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온라인뉴스팀]  NHN비즈니스플랫폼(대표이사 최휘영)은 경기도와 ‘포괄적 온라인홍보제휴협약’을 체결하고, NHN이 운영하는 NO.1 검색포털 네이버(http://www.naver.com)를 통해 경기도 도정 현안 및 생활정보, 여행정보 등 경기도 관련 다양한 지역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네이버 이용자들은 검색창에 ‘경기도’, ‘경기도청’만 입력하면 경기도의 주요업무, 수도권 교통정보, 여행지, 민원, 취업정보, 각종 뉴스 등 경기도 관련 다양한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지식iN’ 서비스에 게재된 경기도정 현안에 대한 질문에 경기도청 각 실국별 담당자들이 직접 답변하는 ‘전문가 답변 서비스’는 이용자들의 경기도에 관한 궁금증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잘못 인지하고 있던 경기도 관련 정보를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회사측은 경기도 인증 지역 특산물을 판매하는 ‘경기사이버장터’의 지식쇼핑 입점으로 우수한 경기도산 농축산물을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NHN비즈니스플랫폼 최휘영 대표는 “이번 제휴로 네이버 이용자들은 지역자치단체가 직접 제공하는 정확한 지역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하루 1,700만 명이 방문하는 네이버에서 생생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지역정보를 제공해 해당 지역의 문화, 경제 부분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향후, NHN비즈니스플랫폼과 경기도는 국내최초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http://happybean.naver.com)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 캠페인 및 기부활동도 함께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