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탱 테크놀로지스(Bertin Technologies)(CNIM 그룹 산하)의 자회사 엑센서(Exensor)와 그 파트너 회사 실테크(Siltec)가 정찰 및 첩보수집 작전에 사용되는 116개의 무인지상감지센서(UGS)를 폴란드 국방부에 공급하는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 계약 총액은 1500만유로(1670만달러)에 달하며 수주한 시스템은 2019~2022년 사이에 제공될 예정이다.

엑센서는 최신 버전의 UMRA 미니 감진센서 및 음향센서에 더해 대체 배터리, 배르탱의 캠사이트(CamSight) LP 열화상 카메라 모듈이 부착된 전술 스카우트 모션 카메라가 딸린 통합 확장 가능 센서 및 카메라 UGS 플랫폼을 폴란드 육군에 공급하기로 했다.

엑센서의 무인지상감지센서 시스템
엑센서의 무인지상감지센서 시스템

엑센서의 마커스 로젠퀴스트(Marcus Rosenqvist) 영업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우리는 UGS 솔루션 분야의 강력한 해외 경쟁상대들과 경합해서 폴란드 육군 발주 계약을 따냈고 그럼으로써 감시 및 정찰 시스템 분야에서 엑센서의 지위를 공고히 했다”고 말했다.

엑센서는 올해 11월 19~22일 사이에 열리는 밀리폴 파리(Milipol Paris) 전시회에도 참가하며 5번 홀 G179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엑센서 테크놀로지 AB(Exensor Technology AB) 개요

1987년에 설립되고 2017년 베르탱 테크놀로지스에 의해 인수된 엑센서 테크놀로지는 네트워크화된 무인지상감지센서(UGS) 시스템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알려진 공급회사로서 전 세계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주문형 센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스웨덴 룬드에 위치한 본사에서 칼마르에 자리잡은 커뮤니케이션 리서치 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 기술, 영국 베이싱스토크 소재 생산기지에 이르기까지 엑센서는 고객사들의 까다로운 요구에 부응하여 최고 품질의 UGS 솔루션을 첨단 기술을 이용하여 디자인, 개발, 생산하여 제공하고 있다. 회사의 시스템은 전 세계에 걸쳐 군 조직뿐만 아니라 국토방위 애플리케이션 용도로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