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현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이준석이 남성잡지 MAXIM 8월호의 표지를 장식했다. 강용석, 표창원, 이철희에 이어 맥심의 4번째 정치인 표지다.

(사진제공=맥심)
(사진제공=맥심)

맥심 8월호의 이준석 화보가 공개되자 이준석은 자신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합성아닙니다. 물론 당연히 섹시컨셉 아닙니다”라며 표지를 공개했다. 공개 직후, 이준석의 맥심 표지는 진보 성향 뉴스와 언론의 집중 포화를 받으며 각종 SNS와 커뮤니티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정치 성향에 따른 비난 여론도 만만치 않다. JTBC <정치부 회의> 방송에서도 이를 다루며 “도대체 팔릴…?”, ‘앞 표지가 아니라서 다행”이라며 소개했다.

맥심 8월호 표지 속 이준석은 하늘색 파자마 차림에 멍한 표정으로 칫솔을 물고 TV 리모컨을 돌리는 모습이다. 맥심 편집부는 “날카로운 정치 논객, 하버드 출신 엘리트의 모습으로만 비춰진 이준석의 평범한 이면을 사진에 담고자 했다”라고 밝혔다.

이준석은 논객으로서의 자기 스타일에 대해 “나는 폭로류는 아니고 조곤조곤 조지는 류”라면서, “토론은 때론 싸가지 없다는 소릴 듣는다 해도 사람들과 ‘내용’으로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사람만이 살아남는다. 나는 나이 많은 사람과 토론하면서 의견충돌이 있을 때 싸가지 있게 말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준석은 특히 2019년 초에 젠더 이슈를 다룬 <100분 토론>에 출연, 열띤 토론을 펼쳐 화제를 모았다. 맥심과의 인터뷰에서 이준석은 “그 토론 영상 원본과 이런저런 편집본까지 총 조회수를 누가 셌는데 1,400만까지 갔다더라”라고 말했다. 그는 TV 토론에서 자신이 집중 공격한 맞상대의 생일에 케이크를 보낸 후일담도 들려주었다. 여자친구와 싸울 때도 그렇게 함정 파놓고 조곤조곤 조지느냐는 질문에 이준석은 “연애할 때는 절대 싸우지 않는다”고 답했다.

한편, 페미니즘과 젠더 이슈를 다룬 토론(<100분 토론> 여성할당제 편)에서의 활약상이 도드라져 화제가 된 것에 대해 이준석은 “얼떨결에 반페미니스트의 선두주자가 됐다”라며, 과격한 페미니즘, 워마드 등 지금 젊은 세대들이 예민하게 반응하는 젠더 이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솔직히 밝혔다. 최근 주변 반응의 변화를 체감하느냐는 질문에 이준석은 “어느 가게에 들어가니 알바 하는 남자들이 서비스를 많이 준다. 택시 타면 공짜로 태워주시려고 하고.”라며 웃으며 말했다.

다만, 이준석은 “핵심 지지층은 장점도 확실하지만 거기에 떠밀리게도 된다. 그들이 원하는 걸 들어줘야 하는 시기가 온다. 지금도 나에게 ‘반페미니즘’을 넘어 ‘여성혐오’로 가라고 노골적으로 요구하는 사람들이 있다.”라며 신중한 입장을 드러냈다.

“정치하는 사람들에게 관종끼는 숙명”이라고 말한 이준석은 그 외에도 맥심에 박근혜와 최순실, 유승민, 하태경 등 주변 정치권 인물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도 들려주었다. 2011년, 29세의 나이에 ‘박근혜 키즈’로 화제를 모으며 정치권에 등장한 이후 “내가 박근혜-최태민 사이에 난 숨겨진 아들이라는 루머까지 돌았다”라며 당시 비하인드 이야기도 들려주었다.

이준석은 1985년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태어나 서울과학고를 거쳐 하버드 대학교에서 컴퓨터과학, 경제학을 전공하였고, 2011년 29세의 나이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직으로 발탁돼 소위 ‘박근혜 키즈’로 알려지며 정치에 입문했다. 이후 <대학토론배틀>, <썰전>, <더 지니어스>, <풍문으로 들었쇼> 등의 방송을 통해 대중에게 더 널리 알려졌으며, 2016년, 2018년 두 번의 총선에서 노원병 지역구에 출마하여 득표율 2위로 낙선했다. 특히 2016년에는 안철수 후보와의 대결로 관심을 모았다. 이준석은 현재 바른미래당 최고위원, 노원구 병 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다.

그 외에도 맥심 8월호에는, 남혐 커뮤니티 워마드 논란에 휩싸인 화제의 트위치 스트리머 ‘잼미’의 표지 화보와 2019 미스맥심 콘테스트 최종 12인의 특집 등 흥미로운 콘텐츠를 담고 있다.

 

맥심과 이준석의 인터뷰는 8월호와 9월호를 통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