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NO.1 뷰티 페스티벌 ‘겟잇뷰티콘 X DIA BEAUTY’가 지난 3일(금) 코엑스 C홀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이번 ‘겟잇뷰티콘 X DIA BEAUTY'는 ‘당신을 위한 뷰티바캉스’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5월 연휴 기간을 맞아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뷰티 바캉스, 일명 ‘뷰캉스’를 콘셉트로 바캉스를 연상시키는 다채로운 오프라인 콘텐츠를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재미와 힐링이 되는 시간을 선사하고 있다. 

(사진제공=온스타일)
(사진제공=온스타일)

 

# 사전등록만 3만명 돌파! 개막 전부터 뜨거운 열기! 

‘겟잇뷰티콘 X DIA BEAUTY’에서는 더욱 많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브랜드와 행사 프로그램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입장 문턱을 낮췄다. 1일 입장 가격을 3,300원으로 파격 책정했을 뿐만 아니라 사전 및 현장 등록 시에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 뷰티에 관심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이로 인해 '겟잇뷰티콘 X DIA BEAUTY'는 행사 전부터 사전등록만 3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신청하는 등 개막 전부터 역대급 반응을 이끌어냈다. 1,2회를 통해 체득한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한 전략으로 첫 날부터 관람객들을 더 많이 유치할 수 있었다. CJ ENM 미디어)컨벤션&IP사업국 김형욱 국장은 "1,2회를 거치며 참여 업체들과 관람객들의 니즈를 파악했다. '겟잇뷰티콘'에서의 체험이 판매와 구매로 이어지는 창구로서의 역할을 원했다"며, "관람객이 '겟잇뷰티콘'에 와서 많은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입장 문턱을 낮추게 됐다"고 밝혔다. 

# 장윤주X조이의 '겟잇뷰티 2019' 현장 녹화 폭발적 인기!

3일(금)에는 대한민국 대표 뷰티 프로그램이자 '겟잇뷰티콘'의 모태가 된 원천 콘텐츠 온스타일 '겟잇뷰티 2019'의 현장 녹화도 진행됐다. 지난 해 한 코너의 녹화만 진행됐던 것에서 나아가, 올해는 '겟잇뷰티 2019'의 전 코너가 현장 녹화를 진행하며 시청자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MC 장윤주, 조이를 비롯한 '겟잇뷰티' 크루들이 총출동해 '신상임당'과 '뷰라벨'의 녹화를 펼쳐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라라리뷰'는 오는 5일(일) 녹화가 예정돼 또 한 번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장윤주와 조이는 본격적인 '뷰라벨'에 앞서 "오늘 좋은 정보 많이 알아 가셨으면 좋겠다"며 입을 모았다. 이날 '뷰라벨'에서는 아이섀도우 아이템들의 성분과 제품력을 검증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선보였다. '신상임당'에서는 행사 콘셉트인 '뷰캉스'에 맞춰 바캉스 신상 아이템을 리뷰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윤주, 조이와 러블리즈 예인, 뷰티 크리에이터 연두콩, 백지수 에디터의 케미가 돋보이며 관람객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DIA 뷰티 라운지' - 'DIA 뷰티 부스' 풍성한 볼거리 '눈길'

이번 행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차별화 포인트는 바로 대한민국 뷰티 트렌드를 이끄는 대세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총출동 한다는 것.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구독자들과 더욱 가까워지는 프로그램으로 가득 찬 'DIA 뷰티 부스'에서는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는 후문. 3일(금)에는 쏭냥의 연애·결혼 Q&A 타임 및 아이 메이크업 시연, 다샤킴의 Q&A 타임, 킴닥스의 셀카타임, 조수잔의 Q&A 및 노래 공연이 펼쳐졌다. 크리에이터들은 애독자들은 물론, 일반 관람객들의 이목까지 휘어잡는 끼와 매력으로 즐거움을 더했다.

CJ ENM 디지털)MCN사업1팀 박태호 팀장은 "그동안 인플루언서들이 유튜브 채널 안에서 존재하는 '크리에이터로서의 모습'만을 많이 봐오셨을 텐데, 이번 기회를 통해 엔터테이너로서, 커뮤니케이터로서의 모습도 다양하게 보여드릴 것"이라고 전해 앞으로 남은 다이아 티비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활약에 기대감을 모았다.

김형욱 국장은 "'겟잇뷰티콘 X DIA BEAUTY' 무료 입장이 가능하도록 마련한 사전등록 신청이 예상했던 것보다 두배 많은 3만명을 넘어서며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인원 사전등록을 하지 못했더라도 남은 행사기간 동안 현장 등록을 통해 무료 입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 많은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하며, "또한 이번 '겟잇뷰티콘 X DIA BEAUTY'에서는 브랜드 또한 221개로 역대 최대 규모가 참여했고, 다이아 뷰티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의 다양화, 디지털시너지 등 한층 더 풍성해졌다. 작년보다 여러 방면에서 성장한 행사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첫 날의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대한민국 대표 뷰티 페스티벌 ‘겟잇뷰티콘 X DIA BEAUTY'은 오는 5일(일)까지 코엑스 C홀에서 계속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getitbeautycon.tvi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