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 무함마드 알 타이에르(Saeed Mohammed Al Tayer) 아랍에미리트(UAE) 물 구호재단(UAE Water Aid Foundation, 수키아) 이사회 의장이 제2회 무함마드 빈 라시드 알 막툼 글로벌 물 대상(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 Global Water Award)에 대한 세부사항을 발표했다. 

이 상은 두바이 통치자이자 UAE 부통령 겸 총리인 셰이크 무함마드 빈 라시드 알 막툼이 만들었다. 전 세계 연구 기관, 개인, 혁신가들이 식수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태양 에너지를 사용한 지속가능하고 혁신적 해결책을 개발하도록 장려하는 상이다. 무함마드 빈 라시드 알 막툼 글로벌 이니셔티브(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 Global Initiatives) 산하기관인 수키아가 주관하는 이 상은 혁신 프로젝트 상, 혁신 연구개발 상, 혁신 개인 상 등 세 가지 주요 부문으로 구성되며 상금 총액은 100만달러다. 

혁신 프로젝트 상은 정부 및 준정부기관, 비정부기구에 수여된다. 이 상은 두 부문으로 나뉜다. 대규모 프로젝트 상은 30만달러, 소규모 프로젝트 상은 24만달러 상금이 주어진다. 혁신 연구개발 상은 독립적이거나 정부 및 준정부기관과 연계된 학술기관 또는 연구센터에 수여된다. 국립기관 상과 국제기관 상의 두 부문으로 나뉘어지며 상금은 각각 20만달러다. 혁신 개인상은 청년상과 뛰어난 연구자상으로 나뉜다. 청년상은 15세에서 35세 사이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수여되며 상금은 2만달러다. 뛰어난 연구자상을 받는 개인에겐 4만달러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 후보 신청 조건은 수키아 웹사이트(www.suqia.ae)에서 볼 수 있다. 신청 마감 기한은 2019년 6월 30일이다. 

알 타이에르는 “올해 상은 2017년 43개국 138명을 유치했던 제1회 시상식의 성공을 바탕으로 계획됐다. 우리는 전 세계에서 많은 젊은이들이 참가를 신청해 8개국 1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던 지난 시상식 결과에 만족스럽다. 이는 혁신 플랫폼이자 혁신가들이 가고 싶은 장소, 또 전 세계 창조적 사고의 인큐베이터로서 UAE의 역할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알 타이에르는 2018년 말까지 34개국 900만 명 이상의 사람이 수키아의 프로젝트로 인해 혜택을 받았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