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빅데이터와 미래 자동차 신기술 활용한 상품, 서비스 개발 위한 교류 및 협력 강화 

현대자동차-현대해상 안전한 운전환경 조성을 위한 ICT 융복합 상품 개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현대해상 안전한 운전환경 조성을 위한 ICT 융복합 상품 개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가 현대해상과 손잡고 고객의 안전 운전을 돕기 위한 위한 ICT 기술 기반 신규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13일 현대차 영동대로 사옥(서울 강남구 대치동)에서 현대해상과 안전한 운전 환경 조성을 위한 ‘ICT 융복합 상품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날 체결식은 허병길 현대차 판매사업부장과 박주식 현대해상 자동차보험부문장 등 현대자동차 및 현대해상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대자동차와 현대해상은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고객의 운전 행태 기반의 보험 상품을 비롯해 차량 빅데이터와 미래 자동차 신기술을 활용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대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를 통해 운전자의 안전 운전 인식 제고 및 교통사고 감소 등 사회적으로 안전 운전 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업무협약의 하나로 현대차와 현대해상은 운전자의 주행 행태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운전 습관 연계 보험(UBI)’을 개발하여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서비스를 통해 올해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향후 제휴 보험사 확대를 통해 운전 습관 연계 보험 상품뿐만 아니라 차량 데이터와 커넥티드카 신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 서비스를 개발하고 이종 산업 간 협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