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막영애17' 연제형이 육아활극에 뛰어들며 새 얼굴로의 활약을 톡톡히 소화하고 있다. 

(사진제공=다인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다인엔터테인먼트)

 

지난 1일 방송된 tvN 금요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 17’에서 영애(김현숙 분)와 승준(이승준 분)을 대신해 얼떨결에 육아에 뛰어든 규한(이규한 분)과 제형(연제형 분)의 모습이 그려져 극에 재미를 더했다. 

다른 때와 다름없이 작업을 위해 규한의 집을 방문한 제형은 감기에 걸린 승준과 마주하게 됐다. 혹여 감기라도 옮길까 노심초사하던 승준은 규한에게 딸 헌이를 부탁했고, 규한의 어시스턴트인 제형은 얼떨결에 아이 돌보기에 동참하게 됐다.

아이를 본 적 없는 두 총각은 어쩔 줄 몰라 했고, 계속해서 우는 헌이를 안고 달래던 제형은 “사촌누나 조카들 보니까 뽀로로 보여주면 정신 못차리던데”라고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딱히 수가 없었던 이들은 TV를 틀었지만, 정작 헌이는 이들의 생각과는 달리 공포영화에 반응하며 겨우 눈물을 그쳤다. 경험 없고 철없는 삼촌들은 어린 아이에게 공포영화를 노출시키는 허당미를 보였고, 결국 이 사실을 알게 된 승준은 두 사람을 나란히 혼내며 재미를 더했다.

웹툰작가 규한의 어시스턴트 제형으로 ‘막돼먹은 영애씨17’에 새롭게 합류한 연제형은 압도적인 피지컬과 훈훈한 비주얼로 ‘톨앤핸섬’ 캐릭터를 담당하며 첫 회부터 안방극장에 눈도장을 찍었다. 회를 거듭할수록 맞는 말만 골라서 하는 개성 있고 시니컬한 캐릭터 연기로 호평을 이끌어 내고 있는 연제형은 이규한과 훈훈하지만 허당끼 가득한 브로케미로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다.

영애와 승준 부부가 규한의 옥탑방으로 돌아오면서부터 제형이 펼칠 케미의 폭은 점점 더 늘어날 전망이다. 샤워를 하다가 헌이를 위해 알몸으로 뛰쳐나온 승준에 이어 영애의 모유 젖은 가슴까지 첫 만남부터 안구테러를 제대로 당하며 당혹함을 표했던 제형은 점점 두 사람의 모습에 담담해진 태도를 보이며 강한 인상을 남겼다. 

안정된 연기력으로 누구와 만나도 찰떡같이 어우러지는 연제형은 천연덕스러운 표정 연기와 극중 제형에 완벽 몰입한 말투를 선보이며 ‘막돼먹은 영애씨17’의 매력을 더욱 풍성히 살리는 인물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여기에 수아가 서울남자 규한의 매력에 빠져들면서 훈훈한 러브라인의 기류가 꿈틀거리는 가운데, 수아를 보며 계속해서 어디서 본 것 같다며 신경을 쓰는 제형의 모습까지 더해지면서 향후 관계변화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있다.

한편 ‘막돼먹은 영애씨17’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