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까지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14,491㎡(4,383평) 부지에 174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며, 130여 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

[전북조은뉴스=채덕수 기자]  정읍시는 정읍시청에서 유진섭 정읍시장, 차주하 전라북도 투자금융과장,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 정성호, 안광영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2일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은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2021년까지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14,491(4,383) 부지에 174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며, 130여 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어 정읍시 경제에 더욱 활기를 불어 넣을 전망이다.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은 2018년 법인을 설립하여 현재 서울 마포구에서 본사를 운영 중이며, 전주 제1일반산업단지 내에 공장과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생산품으로는 “LPG 액분사 연소 시스템특허를 바탕으로 한 산업용 버너와 버너 응용제품이 있으며, 금번 투자로 공장동 2동과 연구동 2동 등을 준공하여 제조시설과 연구시설을 확장할 계획이다.

“LPG 액분사 연소 시스템은 산업용 노 등에 연료 공급 시, LPG 저장탱크 내부의 액상 연료를 기화 과정 없이 액체 상태 그대로 직접 연소시키는 기술이다. 이 기술을 산업현장에 적용시키면 기존의 기화 방식을 적용했을 때와 비교하여 시설비와 유지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으며, 연료 전환에 따른 시설변경이 필요 없다는 장점 등이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유 시장은 첨단과학산업단지에 투자를 결정해주신 넥스트가스이노베이션에 감사드린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