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전문 직업교육기관인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제휴협력 협약 체결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학과장 김영이)가 사이버 대학 최초로 학과 여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여성전문 직업교육기관인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하여 교육경쟁력을 크게 강화하였다. 

협약 내용에 따르면 양 기관은 여성 인력의 교육 훈련에 대한 상호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교육 및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업과 창업에 필수적인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인증과정 등을 운영하기로 하였다. 

이 협약을 통해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경영학과 여학생들은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로부터 다양한 업종과 직종에 대한 실무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특히 여학생 개개인의 여건에 맞는 컨설팅 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 

여성전문 직업교육기관인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제휴협력 협약 체결
여성전문 직업교육기관인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와 제휴협력 협약 체결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 또한 원활한 제휴협력을 위해 센터에서 추천한 학생(센터 직원 및 강서구민)이 동 대학에 입학할 경우 제휴장학금을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취업 및 창업에 대한 특강 및 콘텐츠를 교류하고 관련 창업전문가를 양성하기로 하였다. 

부담없는 등록금도 서울디지털대만의 장점이다. 학점당 6만원의 수업료는 오프라인 대학 대비 30% 수준에 불과할 뿐만 아니라 타 사이버대학에 비해서도 학기당 최대 36만원이 낮은 등 사이버대학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 김영이 학과장은 “경영학과와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의 제휴 협력은 여학생, 특히 경력단절 여학생의 취업과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탄생하게 되었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취업 및 창업 관련 이론과목과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제공하는 실무교육 및 취업 컨설팅 등은 학생들의 취업과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하며 추후 타 지역으로도 기관 제휴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합리적인 등록금 책정과 우수한 강의콘텐츠로 정규 4년제 사이버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학생을 12월 1일부터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