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사회공헌팀]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공무원, 사회복지사, 검정고시, 학점은행제 등 자격증/공무원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대표 양형남, www.eduwill.net)이 인사컨설팅 교육연수 전문기업 아인스파트너(대표 신경수, www.ains.co.kr)와 기업간 독서문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에듀윌은 ‘책을 많이 읽자’는 취지 하에 ‘책만일 캠페인’을 지난 2006년부터 벌여왔다. ‘책만일 캠페인’은 직원들의 추천에 의해 매달 ‘이달의 도서’를 선정하고 직원들 모두가 자발적으로 책을 읽고 의견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캠페인은 평소 책을 읽기가 쉽지 않은 직장생활 속에서 독서율을 높여주어 개인의 정서함양에 도움을 주고, 책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과정에서 직원들 사이의 관계도 돈독하게 해주어 사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좋은 캠페인을 다른 기업에도 전파하고, 기업간 독서문화 교류를 만들어 가자는 의미에서 ‘책만일 캠페인’에 활용한 도서를 아인스파트너 측에 전달하게 되었다.

양형남 에듀윌 대표는 “사내 직원들의 복지 차원에서 진행했던 독서문화 캠페인이 이렇게 기업간의 독서문화 교류로 이어질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기업간 독서문화 교류가 양사 직원들의 역량을 높이고 더욱 크게 전파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