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제주지사 "지금은 제주 도민들만 보고 갈 것"

사진출처=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사진출처=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조은뉴스=김종남 기자] 자유한국당은 그동안 당적이 없거나 탈당을 해 지금은 외부에 있는 거물급 정치인 영입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자유한국당은 보수진영 통합에 나선 것으로 보이지만 정작 당사자들의 생각은 다른 것으로 보인다. 자유한국당 김용태 사무총장은 자유한국당 보수 대통합에 불을 지피고 있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 원희룡 제주도지사, 오세훈 전 서울시장 등의 입당을 추진하며 잠재적 보수 대권주자들 영입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시급한 문제는 범보수 결집을 통해 문재인 현정권과 맞서 싸우는 일"이라고 말했다.

김용태 사무총장은 한 발 더 나가 유승민 전 바른미래당 대표를 언급하며 "현재 교감을 나누기 위해 준비 중이다"라고 말했다.

장작 당사자들이 보수대통합이란 취지에는 공감하지만 자유한국당 입당에 대해서는 먼저 앞서가는 이야기라는 입장이라는 이야기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세훈 전 시장은 "문재인 정부의 폭주를 견제하기 위해서는 보수 단일대오를 형성하는 것에 동의하지만 입당 문제는 신중하게 결정해야 할 사안"이라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원희룡 지사 측 역시 "아직까지는 당으로부터 공식적인 제안도 없었다"며 "중앙정치와 거리를 두면서 지금은 제주 도민만 보고 묵묵히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교안 전 총리는 한국당 인사들과 만찬을 갖기로 했다는 사실에는 공감했지만 정치적 해석에는 선을 그은 것으로 전해졌다.

거물급 보수 정치인들의 이같은 움직임은 한국당내 인적 쇄신의 움직임을 살펴보며 거취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되지만, 자유한국당은 보수 대통합을 빌미로 구시대적인 보수대통합을 하는 것이 아니냐고, 보수측 인사들과 관련자들은 이야기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진정한 보수 대통합은 구시대의 보수인물이 아닌 새로운 인물이 나와서 보수국민들이 원하는 진정한 보수대통합을 이루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장에 출마해서 낙선한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지금은 보수 대통합의 문제가 아닌 보수를 지지하는 국민들에게 어텋게 우리당이 다가가서 공감을 이루는 것이 제일 중요 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