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음이온이 몸에 좋다 하여 음이온 공기청정기가 나오는가 하면 음이온 에어컨에 음이온 팔찌까지 나오는 정도이다. 음이온은 무엇이고 왜 건강에 좋은가? 이온이란 전기를 띤 눈에 보이지 않는 미립자이다. 공기 중에는 양이온과 음이온이 떠다닌다.
음이온은 원자나 분자가 전자를 받아들인 것이고 양이온은 가지고 있던 전자를 빼앗긴 것이다.

숲에서 이산화탄소를 호흡하고 산소를 만들어 내는 광합성 과정에서 음이온이 많이 발생한다. 양이온은 오염 물질이나 먼지 등이 많은 곳에 존재하고 전자 제품, 휴대 전화 등에서 발생한다. 숲에 음이온이 많은 이유는 숲이 광합성 작용으로 음이온을 만들어 낼 뿐 아니라 숲에는 오염 물질이나 전자 제품 같은 것이 없어 음이온이 그대로 간직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음이온이 왜 건강에 좋은가?

음이온이 피를 맑게 하고 피로를 풀어 주며 식욕을 높여 주고 집중력을 높여 준다. 우리 몸의 면역 성분인 Globulin 양을 증가시켜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 주는 데는 음이온이 탁월하다. 우리 몸은 50조에 이르는 세포로 이루어져 있다. 세포들은 세포막으로 둘러싸여 있어 영양을 공급 받고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음이온은 세포의 그런 역할이 잘 이루어지도록 돕는다.

우리 몸에서 세포들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면 신진대사가 잘되어지지 않기에 몸 전체의 생리 작용이 쇠퇴한다. 그래서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된다. 세포 안의 노폐물이 잘 배출되지 않으면 혈액이 산성화되고 침입하는 병균에 저항력이 약해지게 된다.
숲에서 편안한 마음으로 휴식을 취하게 되면 음이온의 역할이 활성화된다.

음이온의 움직임이 활성화되면서 몸 구석구석의 노폐물이 빠져나가고 세포들의 대사가 원활하여 온몸에 활력이 생겨진다. 그래서 음이온을 숲의 비타민이라 일컫는다.
숲으로 가자. 숲에서 음이온 비타민을 마음껏 마시자. 그래서 활기찬 나날을 보내자.

동두천 두레마을의 알프스 오토메 사과
동두천 두레마을의 알프스 오토메 사과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