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인천)=온라인뉴스팀]  인천광역시에서는 동계 방학기간 동안 인천시 산하 각 공공기관 및 사회복지시설에서 일하게 될 동계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1.7일(목) 시청 대회의실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금번 동계 아르바이트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은 지난 12월 7일부 11일까지 5일간 인천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접수받은 학생들 가운데 전산추첨을 통하여 선발한 200명의 인천시 거주 대학생들로 당시 21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되었다.

특히,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 안상수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날로 발전하는 인천의 밝은 미래상을 소개하였고 대학생들로 하여금 인천에 살고 있다는 자긍심을 갖고 열정으로 아르바이트에 임하여 값진 경험이 되기를 당부 하였다.

이번 동계 아르바이트에 참여하는 대학생은 시 본청 및 직속기관 사업소, 사회복지시설, 군·구 등에 배치되어 각종 자료수집 및 정리, 설문조사, 통계작성, 홍보업무 등의 임무를 맡게 되며 시정업무 전반에 대해 직·간접적인 체험을 경험하게 된다.

인천시에서는 동계 아르바이트에 참여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하여 애로사항 청취 및 청년인턴제, 청년실업 등 젊은이들의 폭넓은 의견수렴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인천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시킨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