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베트남 얼굴기형어린이 무료 수술사업’ 진행

2009-06-15     사회공헌팀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세민얼굴기형돕기회(대표 백롱민)와 함께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 무료수술사업(Operation Smile)’을 6월 6일부터 14일까지 베트남의 탱화(Thanh Hoa)지역에서 진행했다.

1996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14년째 진행해온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 무료수술사업’은, 의료 혜택을 받기 힘든 오지에 거주하는 구순/구개열과 같은 얼굴기형을 가진 어린이들에게 무료수술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2008년까지 총 2,604명의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웃음을 되찾아 주었다.

이번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 무료수술사업’은 베트남 탱화 어린이병원(Thanh Hoa Children Hospital)에서 의사 18명, 간호사 6명, 자원봉사자 16명으로 구성된 총 40명의 한국 의료진이 베트남 108 국군병원의 협력을 받아 약 200여명의 어린이들의 수술을 진행하였다.

SK텔레콤 서정원CSR담당 임원은 “얼굴기형은 수술하지 못했을 경우 성장과정에서 아동의 정서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는 기형으로SK텔레콤은 지속적인 무료수술사업을 통해 베트남 어린이들이 신체적 ·정서적으로 건강한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은뉴스-사회공헌팀]

[AD]
노트북 대여·렌탈, 프랜차이즈 창업-애니타임노트
워크샵, 기업연수, 세미나,주변 소래산 산림욕장, 풋살구장 등 대관 - 대교 HRD센터
우리말 처럼 배우는 영어 - 토스 잉글리시, 월계 캠페스 (인덕대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