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사회공헌팀]   신한금융지주회사 신상훈 사장은 14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정동에 위치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신한금융그룹의 각 자회사들이 모은 성금 50억 원을 전달했다.

신한금융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나눔 경영’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성금 기탁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최근 여러가지 경영여건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50억 원의 성금을 기탁함으로써 사랑 나눔에 동참하였다.

한편, 최근 신한장학재단에 300억원을 추가 출연하여 재단의 규모를 총 800억원으로 늘려 보다 많은 장학 사업을 펼칠 수 있는 재원을 마련하였으며, 금융소외계층의 자활과 생활안정을 돕고자 500억원 규모의 신한미소금융재단 출범을 추진하고 있는 등 불우이웃돕기 성금 이외에도 사회공헌활동에 많은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이외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이행이라는 취지 아래 그룹 차원의 자원봉사 대축제, 다문화 가정을 포함한 다양한 계층에 대한 경제교육, 문화와 복지를 연계한 활동, 장애인 복지증진, 국내외 지역협력 등 분야별로 매년 꾸준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는 등,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한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신한금융지주 관계자는 “작은 정성이지만 이번 기부를 통해 우리사회가 나눔을 통해 더욱 행복해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앞으로도 기부와 나눔의 문화 확산에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