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국현 기자회견 "검찰 과잉수사 허위주장 실상" 폭로 '대응'

대선후보였고, 창조한국당의 의원이자 대표인 문국현의 정치생명이 위태로운, 최대위기에 직면했다. 공천헌금 의혹사건을 수사해온 수원지법이 지난 8월21일 국회에 문국현체포동의요구서를 정부에 보냈다.

국회는 9월 정기국회까지 문국현 체포등의안의 처리여부로 격돌할 수밖에 없게 됐다. 그는 지난 대선의 후보로서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다. 검찰이 그런 인재를 날린다는 비난 속에 서 있어, 검찰의 문국현체포 여부는 9월 정기국회의 정치적 쟁점으로 비화되고 있다. 


문국현 대표에게 비례대표 후보 공천 댓가로 6억원을 건넸다는 창조한국당 이한정 의원은 이미 구속 수감됐다. 한나라당에서는 문국현 체포동의안 처리에 대해 의원들의 자유투표에 맡기겠다고 선언, 사실상 체포동의안에 찬성하는 거나 마찬가지 상황이다. 체포-구속 수순을 밟고 있는 셈이다.

문국현, 한나라당 다목적카드

그러나 창조한국당측은 지난 총선에서 문대표가 이재오 전 의원과의 대결에서 승리하자 이재오를 살리기 위해 문국현의 죽이기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문국현 죽이기를 중단하라는 입장이다. 창조한국당은 “신공안 통치로 정국주도권을 잡으려는 정부 여당의 손발이 되어온 검찰이 결국 경력위조 이한정 사건에 본질을 망각 한 체 문국현 대표 죽이기에 앞장서고 있다”면서 총력대응하고 있다.

문국현 한 사람이 체포되면 그의 정치생명도 끝날 것. 위법이 밝혀져 의원직을 상실할 경우, 창조한국당도 존폐기로에 놓이게 된다. 그뿐 아니라 창조한국당과 연대로 국회 교섭단체를 합의한 자유선진당도 그 지위를 잃게 될 수 있다. 문국현 체포동의안 처리 사안은 사실상 검찰이 주도하고 있지만, 한나라당으로봐서는 다목적 카드가 되기에 충분하다.

문국현은 자신의 정치생명이 달렸고, 뿐만아니라 창조한국당이 문을 내길 상황에 내몰리자검찰과 정치권을 향해 배수진을 친 저항의 몸짓을 보이고 있다. 그는 지난 8월2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치검찰의 ‘과잉수사’와 허위주장의 실상”을 폭로했다.

그는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정치검찰과 정부이다. 이한정 허위학력기재사건이 나와 창조한국당 죽이기로 악용되면서 정권과 정치검찰의 허구에 찬 음해성 주장만이 국민에게 전달되고 있다”고 반론을 펴면서 “당채대금 6억 원은 내가 직접 받거나 주선한 돈이 아니다.

검찰은 이한정에 대한 공소사실을 흘리면서 마치 내가 6억 원을 받은 것처럼 언론플레이하고 있으나 이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1년 만기 당사랑 채권발행은 중앙선관위 자문을 거친 것이다. 합법적이고 소비대차관계가 분명한 당사랑채권으로서 지난 2월 18일 중앙위원회 결의에 의해 총선자금으로 사용키 위해 발행된 것이다. 그 중 6억 원어치 당사랑 채권을 이한정이 지인을 통해 통상적으로 구매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수원지검을 공격 타킷으로 정해놓고 작심비판 했다. 그는 “검찰은 당직자들에 대한 무차별적인 압수수색과 소환조사, 계좌추적, 이메일 검열 등을 통해 실상을 다 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나 자신도 검찰 요구에 의해 서면답변을 8차례나 제출한 바 있다”면서 “그럼에도 단 하나의 증거도 대지 못하면서 자신들의 오판이나 정치적 의도를 숨기고 입지를 강화할 목적으로 허구에 찬 피의사실을 공표해 언론보도를 유도해온 것이 지난 4개월 동안 검찰이 한 일”이라고 쏘아댔다.

이재오 살리기 시중여론 '악재'

창조한국당과 문국현은 “이명박 정부의 실세인 이재오를 살리기 위해 문국현을 죽이고 있다”고 저항하는 자세이다. 한나라당과 이재오 측에서는 문국현이 위법을 저절렀으므로 의원직에서 방출되는 것은 당연한 귀결이라는 입장이다.

하지만 문국현 국회 체포동의안 표결처리를 놓고 정치권의 격돌이 예상되어 문국현의 체포가 정국경색의 악재로 작용할 소지도 다분하다. ”이재오 살리기 위해 문국현을 죽인다”는 게 지금의 시중여론. 이런 여론이 거대여당인 한나라당과 이명박 정부의 악재로 작용할 소지가 다분하다. 

문국현의 발언

현재 정치검찰의 과잉수사는 한반도대운하를 재추진하고 여권의 컨트롤타워인 이재오 전 의원을 정계 복귀시키기 위한 포석이라는 것이 정치 분석가들의 견해이다. 이명박정부 경제 살리기의 핵심은 한반도대운하건설을 통한 건설경기부양책이다.

그런데 지난 총선에서 한반도대운하 전도사인 이재오 전 의원을 제가 국민여망에 힘입어 서울 은평지역에서 낙마시켰다. 그 이후 한반도 대운하는 공개적으로 추진하기 어렵게 되었다.

다만 정부는 ‘국민이 원하지 않으면’이란 단서를 달아 추진하지 않겠다는 애매모호한 입장을 취하고 있어 대운하를 언제든지 부활시키고자 암중모색 중이다.

최근 이명박 정부가 국민에게 “경제 살리기를 위해 1년만 기다려 달라”고 한 것은 이명박 정부의 유일한 경제해법인 한반도대운하를 살리고 토목건설시장을 부양하기 위한 것인데 그 맨 앞에 저 문국현이라는 걸림돌이 있는 것이 현실이다.

실제로 저에 대한 체포영장청구소식에 한반도 대운하와 관련된 건설기업들의 주식이 폭등한 것은 이 같은 현실을 잘 말해주고 있다. 여기에 범여권의 힘의 중추인 이재오 전 의원의 낙마로 균형추를 잃어버린 정부여당이 지난 6개월 동안 국민과 야당에 밀려왔다는 인식이 최근의 신공안통치의 배경이라고 분석가들은 전한다.

당분간 국민지지를 잃더라도 밀어붙이겠다는 발상에서 국민시선이 올림픽에 쏠려있는 기간을 이용해 저와 창조한국당에 대한 음해와 탄압을 개시한 것이 아닌가 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