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수현기자]   <꽃보다 남자>에서 구준표를 보위하는 '정실장'으로, <선덕여왕>에서는 비담을 키운 '문노' 역으로, <태양을 삼켜라>에서는 카리스마 넘치는 '백실장' 역으로 열연하며 2009년 한 해를 꽉 채운 정호빈이 이번에는 <아이리스>에 뜬다.

정호빈은 총격전 이후 김현준(이병헌 분)을 취조하는 국정원 취조실 '강철환' 역으로 분해 12월 9일 방송되는 17회부터 등장할 예정.

<선덕여왕>과 <태양을 삼켜라>를 마친 후 명동예술극장 개관공연 <베니스의 상인> 연습에 올인하고 있던 정호빈은 <아이리스> 군단에 전격 합류하며 두 달여 만에 시청자들과 다시 만나게 됐다.

이번 주 개막을 앞두고 한층 박차를 가하고 있는 연극 연습 스케줄을 겨우 조절하여 촬영에 임한 정호빈은 국정원 취조실의 미스터리어스한 인물인 강철환으로 분해 <아이리스>의 긴장감을 한층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로써 정호빈은 2009년 <꽃보다 남자>를 시작으로 <선덕여왕><태양을 삼켜라>을 거쳐 <아이리스>에 이르기까지 올 한해 화제작마다 등장해 서로 다른 캐릭터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게 됐다.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아이리스>로 2009년의 방송 출연작을 마무리하게 된 정호빈은 2009년이 자신에게 최고의 한 해가 된 것 같다는 소회를 밝히며 최선을 다해 좋은 연기를 보여줄 것을 다짐했다. 

한편 정호빈의 연극 <베니스의 상인>(W.세익스피어 작, 이윤택 연출) 역시 이번 주 12월 11일 금요일, 드디어 막을 올린다.  정호빈이 12월, 드라마 <아이리스>와 연극 <베니스의 상인>을 통해 2009년을 화려하게 마무리하는 모습이 기대를 모은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