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만 자라다오’라는 말은 이제 진부한 표현이 되어버린 것 같다. 건강하고 똑똑하고, 이왕이면 예쁘고 키까지 큰 아이로 자라주길 바라는 것이신세대 엄마들의 마음이자 바램일 것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먹으면 키 크는 과자가 출시되어 화제다.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정착에 앞장서는 로하스홈(www.lohashome.com)에서 출시한 무농약 쌀로 만든 미키키가 그 주인공. 무농약 쌀로 만든 미키키는 친환경 쌀겨 농법으로 재배하여 깨끗하고 성장에 도움을 주는 라이신이 풍부한 플러스키 쌀과 엄격한 품질 검사 과정을 거친 목계촌 살균 계란으로 만들었다.

먹으면 키 크는 쌀, 무농약으로 재배한 고(高) 라이신 쌀을 원료로 사용하였고특허까지 받은 무농약 쌀로 만든 미키키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고키까지 키워주니 일석삼조.아이의 성장 발육에 관심 있는 엄마들이라면 이미 '키 크는 쌀'에 대한 소문 한번 즈음 들어봤을 텐데, 이 키 크는 쌀의 정체는 충남 서천군 비인 농협의 쌀 작목반이 생산한 영안 벼로 성장호르몬 생성에 필요한 라이신 함량이 일반 벼(3.88%)의 4배에 해당되어 '플러스키'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라이신(lycine)은 필수아미노산으로 체내에서는 합성되지 않으며 동물성 단백질에 많이 존재하고 식물성 단백질에는 그 함유량이 적어서곡물 섭취량이 많은 동양인에게 특히 부족하기 쉬운 아미노산이다.

고(高)라이신 무농약 쌀과 살균 계란 등, 몸에 좋은 재료는 확실하게 넣고 건강에 유해한 트랜스지방, 팽창제, 합성보존료, 합성 착색료는 과감하게 뺀 무농약 쌀로 만든 미키키와 함께라면 아이도 엄마도 두 배로 즐거워질 수 있을 것 같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