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 가을철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킨 케어는 ‘수분 공급’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선도하는 해외구매대행 쇼핑몰 위즈알엑스(www.wizrx.com)가 지난 9월 26일부터 10월 24일까지 회원 1,581명을 대상으로 한 ‘가을철에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스킨 케어?’를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여기서 전체 응답자의 27.3%인 431명이 ‘피부가 건조하기 때문에 수분을 공급한다’고 답했다. 이어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한다’가 24.5%(388명), ‘주기적으로 각질을 케어해 준다’가 20.7%(327명), 그리고 18.7%(296명)가 ‘클렌징을 꼼꼼하게 한다’고 응답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 볼 수 있듯이, 우리나라 여성들은 건조한 가을에는 ‘수분’을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WIZRX 홍보팀은 “봄, 가을, 겨울 같은 건조한 계절이나 환절기에는 수분 제품의 판매량이 증가한다”며 “건조한 계절에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지 않으면, 주름지고 피부 노화가 진행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할 때에는 각질을 관리해준 후, 수분 제품을 바르면 효과가 더 높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