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게임은 돈을 주고 계정을 공유해서 대신 티어를 올려주는 행위"

'이그자일' 서두교 대표에게 대리게임이 무엇인지 질문해봤다.

"대리게임을 이해할려면 먼저 게임 내의 계급인 티어를 이해해야 하는데 티어는 최하 브론즈에서 최고 챌린저까지 있다. 티어가 각각 분포되어 있는데 그 티어를 올릴려면 0포인트에서 100포인트를 달성한 이후에 승급전을 치뤄야 하며 승급전 3판중 2승을 해야 티어가 한단계로 올라가는 것이다."

"5 4 3 2 1 5단계로 이루어져있으며 1에서 승격을 해야만 다음 티어로 넘어가는 시스템으로 이뤄져있다."고 그는 대답했다.

포털사이트 검색에 “롤 대리” "롤듀오" "롤대리사이트" 등을 검색하면 수 많은 게임대리업체들을 발견 할 수 있는데 이들의 수익구조와 대리랭크 받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파악하기 위해 게임전문대행 업체 '이그자일' 서두교 대표에게 질의를 해보니 구체적으로 답변한다.

롤 대리랭크 진행절차와 법적 문제는 전혀 없는 사업인가에 대해서 그는 "롤 대리랭크 진행절차는 우선 해당목표 티어까지 견적 확인을 하고 난 이후에 입금→입금확인→작업시작→작업완료로 진행된다. 법적으로는 아무 문제가 없는 사업자등록까지 할 수 있는 합법적인 사업체이다."

"대리랭 수요는 크게 2가지가 있다. 첫째 트롤이나 팀운으로 인하여 떨어진 티어를 원상복구 하시는 분, 둘째 주위 지인들이나 친구분 들에게 인정받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의뢰가 많이 들어온다."며 그는 소비자들의 의뢰 이유를 밝혔다.

한달에 약 몇 건 정도 소비자들의 수요가 있는지 질문하니 "저희 업체 같은 경우는 한달에 1000건 가량 주문이 들어온다. 현재 이그자일팀은 25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트롤로 인하여 스트레스 받는 분들의 근심을 해소하고자 게임대행 사업을 하게 됐다."

대리랭크의 가격표에 대해선 "이그자일 카페을 참조하면 된다. 일부 게임 내 규정을 알고 있기 떄문에 신중하게 작업해야 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