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리듬체조 전 국가대표 신수지가 서울 시민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앞장선다.

MBC플러스는 13일 “만능 스포테이너로 사랑을 받아온 신수지가 MBC플러스와 서울시가 함께하는 시민 생활체육 장려 캠페인 ‘서울아 운동하자’의 리듬체조 홈트레이닝 강사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신수지는 은퇴 후 처음으로 방송을 통해 리듬체조 대중화에 앞장서기 위해 리듬체조 강사로 나섰다. 신수지는 이번 레슨이 “리듬체조 국가대표 출신으로 그 동안 축적한 경험과 훈련 노하우를 시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전문적이고 어렵게 느껴지는 리듬체조를 조금 더 친근하게 여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2013년부터 시민들의 생활체육 참여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서울아 운동하자’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와 MBC플러스는 리듬체조를 시작으로 발레피트니스, 스파르탄레이스 등 최근 각광받는 종목들을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 생활체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보급 등 다양한 캠페인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수지가 출연하는 스포츠 레슨 리듬체조는 총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성인은 물론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서울아 운동하자_리듬체조 레슨’은 7월 17일부터 네이버 TV ‘서울아 운동하자’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집에서 쉽게 따라 하며 유연성과 근력을 기를 수 있는 효과적인 운동 방법을 알려줄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