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배우 서현철이 드라마에 이어 연극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열일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화제다.


먼저 서현철은 첫 방영 이후 동시간대 최고 시청률을 기록중인 KBS 2TV 일일 연속극 ‘내일도 맑음’에서 ‘남편 해방’을 꿈꾸며 졸혼에 골인한 샐러리맨 ‘상훈’ 역을 맡아 열연 중이다. 혼자 인생을 즐기겠다며 독립했지만, 막상 할 줄 아는 게 없는 상훈(서현철)은 딸의 결혼 프로젝트를 성사시키기 위해 자의 반 타의 반 다시 집으로 돌아오게 되면서 극에 깨알 같은 재미를 더하고 있어 안방극장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서현철이 등장하는 장면은 매 회 포인트 장면으로 꼽히고 있어 독보적인 존재감을 제대로 뽐내고 있는 상황. 캐릭터에 완벽히 동화된 서현철의 싱크로율 100% 연기는 시청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며 극의 든든한 한 축으로 믿음직한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서현철은 지난 12일 개막한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무대에서 관객과 가까이 호흡하고 있다. 100세 생일날 잠옷 차림으로 양로원을 탈출한 ‘알란’이 우연히 갱단의 돈가방을 훔치면서 펼쳐지는 황당한 에피소드와 과거 100년동안 의도치 않게 근현대사의 격변에 휘말리며 겪어온 스펙타클한 모험을 담은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에서 서현철은 ‘알란’ 역을 맡아 연기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이번 작품의 가장 큰 특징이 출연 배우들이 각기 10명 이상의 캐릭터를 소화하는 일명 ‘캐릭터 저글링’인 만큼 서현철 또한 주인공 ‘알란’을 비롯해 김정일, 스탈린, 프랑코 장군 등 10명 이상의 캐릭터를 연기 한다. 매 작품마다 자신이 맡은 배역을 설득력 있게 연기해내며 만의 입지를 굳건히 다져온 서현철은 연극 무대에서 내공을 다진 배우답게 이번 작품에서도 명불허전 활약을 펼치고 있다고. 2009년 출간 이후 전 세계 35개국에서 천만 부 이상 판매된 동명의 스웨덴 소설을 원안으로 한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배우 서현철이기에 가능한 강렬한 존재감과 함께 폭발적인 에너지를 선보일 예정으로 서현철의 전성시대를 알리고 있다.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오는 9월 2일까지 종로구 대학로 자유극장에서 공연된다.

이처럼 매 작품마다 맡은 캐릭터에 맞춰 자신만의 색깔이 묻어나는 연기로 자신만의 존재감을 각인 시키는 배우 서현철 전성시대는 앞으로도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