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오늘(20일) 개봉을 맞은 '여중생A' 속 '노란'역의 18세 소녀 정다은에 대한 세간의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녀에게 붙는 '포스트 손예진'이란 수식어에서 알 수 있듯 깊고 깨끗한 외모부터 단단한 연기력까지, 미래의 충무로를 책임질 배우로 자신의 가능성을 스스로 입증하고 있는 그녀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런 그녀가 '노란'역으로 분한 영화 '여중생A'는 취미는 게임, 특기는 글쓰기, 자존감 0%의 여중생 미래가 처음으로 사귄 현실 친구 백합, 태양 그리고 랜선 친구 재회와 함께 관계를 맺고, 또 상처받으며 성장해 나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데뷔 후 첫 장편 영화에 당당히 이름을 올리며 첫 발을 뗀 그녀는 원작에서 화제를 모았던 '노란'역을 맡아 '미래'를 괴롭히는 얄미운 노란을 백 퍼센트 살리며 영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연일 화제에 오르며 많은 관심 속 개봉한 '여중생A'의 개봉과 관련 정다은은 "촬영을 했던 지난 시간을 생각하면 마냥 즐겁고 행복한 기억뿐이다. 덕분에 좋은 인연도 많이 얻었다"라고 소회를 밝히며 "데뷔 후 첫 장편 영화 출연이기 때문에 무척 소중하고 열심히 한 기억밖에 떠오르지 않는다. 영화를 관람하신 분들 모두 가슴 따뜻함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덧붙였다.

최근 많은 관계자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는 정다은은 데뷔작 '여름밤'도 연달아 화제에 오르며 성숙한 연기력과 완성형 비주얼로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정다은이 활약한 영화 '여중생A'는 오늘(20일)부터 전국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