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신지형 기자]   온라인 증권전문가 방송 맥TV(www.maktv.co.kr )에서 이달의 주도주 핵심공략 및 전문투자기법 방송으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김종훈(필명 골드칩)이 ‘2009년말의 시장예측자료와 유망종목에 대한 예측지를 1일 발표했다.

맥TV 증권전문가 골드칩은 “이번 두바이발 악재로 투자심리 위축되면서 1,524p 하락하였지만 아부다비에서의 발주 취소 가능성은 매우 낮은 것으로 전망되면서 주가 조정시 매수의 기회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연말 산타랠리가 가능한 이유는 ‘미국 소비지표가 개선되고 있고, 산업생산과 공장가동율이 점차 회복기에 있으며, 경기선행지수가 2010년 1분기에 정점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되기때문’에 이번 조정을 기회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중국 정부가 최근 위안화 절상 이슈를 바탕으로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의 성장축 이동을 고려하는 양상을 보여, 중국 소비시장의 성장 수혜 종목에 대해서도 주목할만하다. 위안화 절상으로 중국의 소비가 늘어나면 현지에 진출해 있는 관련 기업의 경쟁력이 제고될 수 있기 떄문이다.

골드칩은 향후 원자재 가격 상승과 중국 내수 소비 회복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관련 업종(철강/음식료/유통)에 관심을 두되, 밸류에이션 수준도 함께 고려한 선별적 접근이 필요해 보인다고 예측했다.

특히 연말에 어닝서프라이즈가 기대되는 종목으로 CJ제일제당 , 롯데쇼핑 , 오리온 , 삼성엔지니어링 등을 꼽았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