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80여개 상장업체 참여 예상

[(부산)조은뉴스=이재훈 기자] 대한민국 최초로 ‘2018 핀테크 & 블록체인 박람회’가 부산에서 개최된다.

오는 5월 24일~26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핀테크&블록체인 박람회는 실생활에 핀테크 산업과 블록체인 기술이 얼마나 접근했고, 어떻게 적용될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2018 핀테크 & 블록체인 박람회’ 정운엽 공동대회장은 “중국에서 80여개 상장업체가 참여하며 대단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300여명의 중국현지 투자자들이 참석할 예정이고 한국 투자시장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관망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핀테크&암호화폐 기술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미국, 일본, 중국을 비롯해 최근 시장규모가 급성장하고 있는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해외 유관업체들이 연대하여 공동플랫폼구성과 해외진출의 밑거름이 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유관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여 전했다.

공동대회장 김정남 박사는 “무시무시한 검을 든 거인보다 지팡이와 돌맹이 밖에 없는 양치기가 오히려 강자가 될 수 있다. 우리 부산의 강점을 키워 현 시대의 4차산업에 미래를 선두하는 핀테크&블록체인 박람회에 많은 성원을 희망한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핀테크·암호화폐관, 블록체인관, P2P금융관, 금융컨설팅관, 스마트금융관, 기타홍보관으로 구성된다. 또한 ICO 국제 표준 가이드 라인이 발표될 예정이며, 포럼 및 밋업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진다.

이번 2018 핀테크 & 블록체인 박람회는 FCE추진위원회와 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 부산블록체인포럼, HY-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고 엘바라, 블록체인인사이트, 코인카매거진, 제니스월드코리아가 주관한다.

또한 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 블록체인연구소, 블록체인투자컨설팅, 한국과학협회, 부산광역시과학협회, 드림블록체인에서 후원하며 LCGC, 마이스코인, 로봇사이언스, ESR, 가상화폐국제거래사협동조합, 월간경제인, 인터넷 부산조은뉴스에서 협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