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내 화장품 기업들과 컨소시엄 구성해 프리미엄 뷰티·향장 제품 개발 프로젝트 선정


[전북조은뉴스=채덕수 기자]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이사장 박순종 부시장)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3년간 총 17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은 시·도간 자율협력으로 지역의 미래성장동력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것으로, 일자리 창출과 기업매출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연구원은 올해 신규과제에 도내 화장품 기업인 ㈜하이솔, ㈜마크로케어와 컨소시험 형태로 참여해 ‘경제협력권육성사업 비즈니스협력형(R&D)’ 분야의 천연 특화자원을 이용한 프리미엄 뷰티·향장 제품 개발 프로젝트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 선정으로 이들 기관은 총 3년간 과제를 수행하며, 매년 국비 약 5억 7000만원을 지원받아 전북-충북 경제협력권의 천연 자원식물을 발굴하게 된다. 또, 천연뷰티 소재의 원료 산업화와 기능성 화장품 제품개발을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연구원은 그간 전북 뷰티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바이오뷰티 개발센터를 운영 중에 있으며, 이번 과제 선정으로 인해 전라북도 바이오뷰티산업 발전에 한층 더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강열 전주농생명소재연구원장은 “바이오뷰티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전주시의 지원으로 이미 2017년에 바이오뷰티 개발센터를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라며 “이번 과제 선정으로 바이오뷰티 분야에서 선도하는 전주시의 위상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