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조대형 기자]   한국조폐공사는 한국의 경제, 사회, 과학, 역사, 정치, 문화 등을 대표하는 인물 100인을 대상으로 한 ‘한국의 인물 시리즈 메달’ 22차분을 30일 출시한다.

이번 22차 메달은 토속적인 소재와 화풍의 천재화가 “이중섭”과 대한민국 산업발전의 초석을 다진 “조홍제 효성그룹 창업주”를 선정하였다. 우리 역사교육 자료로의 활용 등을 고려하여 특별히 기획 제작한 시리즈 메달로 공사의 우수한 디자인과 조각기법을 적용하고, 예술적 작품성을 부여하였다.

공사 홈페이지 쇼핑몰(www.koreamint.com)에서 선착순으로 구입할 수 있고, 공사 쇼핑몰에서는 매월 20명에게 이벤트도 시행하고 있다.

‘한국의 인물 시리즈 메달’은 조폐공사가 국민들에게 메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교육적 가치를 고려하여 특별히 기획한 것으로 공사 최초의 공식 시리즈 메달이다.

이번 메달은 22차분 메달로 토속적인 소재와 화풍의 천재화가 “이중섭”과 대한민국 산업발전의 초석을 다진 “조홍제 효성그룹 창업주”를 선정하였다. 조홍제 회장은 1981년 포춘지 세계 500대 기업에 삼성과 효성의 이름을 올려놓은 유일한 기업가로 한국기업사에 빛나는 성공신화를 남긴 인물이다.

총 100인의 인물로 4년여 동안 총 50차수에 걸쳐 매월 2종씩 연속적으로 출시하게 된다.

메달 종류별 최대 발매량을 1만장으로 제한하여 희소가치를 높이고, 케이스를 슬립 책자형으로 제작해 6페이지의 지면에 인물과 관련된 유적 사진, 업적 등을 수록하여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역사교육 자료로도 활용가치가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