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3(월)일부터 5월 25일(금)까지 뉴스에듀 사이트서 접수

뉴스에듀신문 부설 국제학생기자단(단장 이인권)은 한국교육신문연합회(사무총장 이희선)와 함께 '제 5기 청소년 기자단'을 모집한다.

학생기자단 지원은 지난 4월 23(월)일부터 5월 25일(금)까지 뉴스에듀 사이트에서 기자 회원가입 후 본인 취재 기사를 작성 후 송고하면 된다. 또 ▲지원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aha310@naver.com)으로 보내면 완료된다.

합격자 발표는 6월 01일(금) 뉴스에듀 사이트와 언론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기자는 기자 위촉장 및 기자증 발급, 기자수첩 및 기자 T셔츠 지급, 정부기관 및 교육청, 학교 등에 전문기자와 동행하면서 탐방 및 인터뷰를 지원한다.

우수기자 및 활동실적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문화상품권 등)와 표창장 등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합격자에 대한 기자 발대식은 오는 6월중 개최할 예정이며, 활동기간은 2018년 8월 1일부터 2019년 1월말(6개월)까지이다.

한편, 국제학생기자단은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뉴스에듀신문이 주최.주관하며, 청소년 학생기자 교육, 미디어 교육, 청소년 인성교육, 창직진로교육 등을 담당할 전문 강사와 대학생 멘토를 모집중이다.

뉴스에듀 부설 학생기자단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학생기자단 모두 홈페이지 또는 뉴스에듀 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