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발맞춰 나아가는 사회를 앞당기자


[전북조은뉴스=채덕수 기사]  군산시(시장 문동신)는 지난 18일 군산월명실내체육관에서 1,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8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군산시의 후원과 사단법인 군산시장애인연합회(회장 장종진)가 주관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식전공연 및 1부 기념식, 2부 문화한마당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1부 기념식에서는 모범장애인과 유공 공무원 표창(시장, 의장, 국회의원상 등)에 이어 장애인 복지실현과 사회통합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감사패(군산시장애인연합회)를 전달했으며, 2부 문화한마당 공연에서는 10개 팀의 노래경연과 대중가수(혜민 외) 공연, 마술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야외 행사장에서는 장애인, 가족,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건강검진(군산의료원, 보건소)과 장애인과 관련된 제도의 정보 전달(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및 보장구 무상수리(척수장애인협회) 등이 진행돼 행사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한준수 군산시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우리의 소망을 담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발맞춰 나아가는 사회를 앞당기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