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배우 구하라가 ‘명품 호스트’ 자질을 증명하며 메이트들과의 2박 3일 서울 여행에 마침표를 찍었다.


지난 14일 방송된 tvN, OLIVE 예능 프로그램 ‘서울메이트’에서는 한국에서의 마지막 날을 맞이하여 한류 아티스트 기프트 숍 쇼핑에 나선 구하라와 스웨덴 세 자매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구하라는 아이처럼 기뻐하며 구경하는 메이트들을 향해 “언니가 쏠 테니까 사고 싶은 거 있으면 다 골라”라고 말하며 명불허전 통 큰 호스트의 면모를 드러냈다.

또한 구하라는 그룹 샤이니를 좋아하는 세 자매를 위해 멤버 태민과의 만남을 서프라이즈 이벤트로 준비,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선사했다. 이벤트를 위해 비밀리에 태민과 만난 구하라는 세 자매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려주면서 연신 잘 부탁한다는 말로 세심하게 신경 쓰는 등 세 자매를 기쁘게 해주기 위한 진심 어린 노력을 보여줘 보는 이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이어 집으로 돌아온 이들은 마지막 인사를 나누며 아쉬운 이별의 시간을 가졌다. 구하라는 눈물을 글썽이면서도 세 자매에게 울지 말라고 다독이는 등 끝까지 따뜻한 맏언니 다운 모습을 보였다.

이처럼 구하라는 2박 3일 동안 놀이공원 가기, 매운 라면 먹기 등 위시 리스트 실행은 물론 빅뱅 승리와의 영상통화, 샤이니 태민과의 만남 등 예상치 못한 깜짝 이벤트로 세 자매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메이트들을 배려한 센스 만점 맞춤형 투어로 ‘특급 호스트’에 등극한 것. 이에 세 자매는 “언니는 최고의 호스트”라는 찬사를 아끼지 않으며 호스트 평가 점수로 99.9점을 줘 훈훈함을 더했다.

구하라가 호스트로 나선 ‘서울메이트’ 마지막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구하라 덕분에 세 자매들이 대접을 잘 받고 돌아가는 것 같다”, “소통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예뻐 보였다”, “구하라의 특급 섭외능력 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구하라는 JTBC4 신개념 뷰티 다이어리 ‘마이 매드 뷰티 다이어리’의 MC로 발탁, 오는 4월 20일 밤 12시 50분 ‘스페셜 편’ 첫 방송으로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