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최근 증권가의 실수 등으로 인한 금융사고가 발생해 금융 시스템 안전성의 신뢰가 떨어져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이러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방지하기 위해 원칙적으로 시스템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촉구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을 적극 주장하고 있다.

김진화 한국블록체인협회 이사는 “삼성증권 사태의 근본적 해결책 중 하나는 전자증권화와 블록체인 적용이다. 블록체인을 도입하면 투명성이 증대될 것이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와 관련한 다양한 강연과 포럼이 연이어 열리고 있다.

4월 12일 오후 2시 서울 압구정동 크루즈378에서 사회 김현지, 박곰, 가수 버블엑스 ‘팔로우’와 이재숙의 ‘얄미운 남자’ 공연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의 가치에 대해 논의하는 포럼이 개최됐다.

(주)나우미 황병수 대표가 주관한 이 포럼은 임원진 및 개열 협력사를 비롯한 블록체인과 전자화폐 관련 전문가들과 일반인들 25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열린 포럼 취지에서 김원태 부태표는 “신규 전자화폐 ‘피치코인’을 블록체인 시장을 활성화하고, 안정성 있는 기반과 4차 산업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마련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피치코인’은 처음 개발부터 신중한 검토를 통해 차별화된 신기술로 만들어진 전자화폐로, (주)헬스케어네비 블록체인 개발 연구소 대표인 전용욱 소장이 개발했다.

이날 포럼은 개회선언, 내빈소개 및 축사를 시작으로 (주)유니에보 박영범 대표의 4차산업 IT관련 ‘AI스크린골프와 VR가상현실 암호화폐 연동’ 강의, (주)헬스케어네비 블록체인 연구소 전용욱 대표의 ‘블록체인 기술과 미래 강의’와 (주)다인콘텐츠컴퍼니 김영언 대표는 인터넷 방송 등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서 중소기업 제품을 보다 쉽게 판매 홍보하고 전자화폐로 결제 가능하게 연동하여 코인이 실용적으로 쓰이는 ‘암호화폐의 실제가치’ 등의 강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또한 이날 (주)나우미는 (사)한국미용건강총연합회중앙회와 MOU를 체결해 전국 8만명 회원의 미용 협회와 협업해 미용 시설에서 전자화폐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