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뉴스=오재현 기자]  대한민국 힙합에 살아있는 전설 타이거JK가 오늘(13일) 오후 6시 드렁큰타이거의 새 정규앨범 선공개곡 ‘YET'(옛)을 발표하고 대규모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드렁큰타이거 정규 10집의 선공개곡 ‘YET’(옛)은 기존 그의 음악을 사랑해준 팬들은 물론 현 세대를 모두 만족시킬 힙합곡으로, 산전수전을 겪은 그의 자전곡이기도 하다. 1998년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난 널 원해’로 데뷔해 현재까지 겪은 많은 일들을 그만의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냈다. ‘힙합은 한 순간의 유행이 아닌, 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음악’이란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빅히트를 기록한 2009년작 'Feel gHood Muzik’의 프로듀서 랍티미스트와 협업했다.

그동안 아내 윤미래, 래퍼 비지와 함께 꾸린 그룹 MFBTY는 물론, 소속사 필굿뮤직과 굿라이프의 수장으로 활동해온 타이거JK는 올해 드렁큰타이거의 멤버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드렁큰타이거란 이름이 한국힙합사에 묵직한 의미를 갖는 만큼, 타이거JK 역시 힙합 음악에 대한 진정성과 책임감을 담은 마지막 음반을 작업 중이다.

타이거JK는 그간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난 널 원해', '위대한 탄생', '하나하면 너와 나' 등 드렁큰타이거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국내 힙합씬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소외된 모두, 왼발을 한 보 앞으로!', '심의에 안 걸리는 사랑노래' '몬스터(Monster)'를 연달아 히트시켰다.

타이거JK는 오늘(13일) 오후 6시 새 싱글 공개를 시작으로 드렁큰타이거 마지막 앨범을 차례로 공개한다. 약 20년 한국힙합의 역사와 함께 굵직한 경력을 쌓아온 드렁큰타이거의 컴백은 많은 힙합 팬들에 반가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인터넷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